•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오는 10월 1일부터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병무청]은
    병무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상담신청을 하면
    직원이 찾아와 민원을 해결하는 제도이다.

    현역병 또는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 중
    생계곤란 사유로 병역감면이 필요한 경우나
    공익근무요원 등 대체복무자의 고충처리,
    신경정신과 질환 분야의 반복 귀가 문제,
    기타 현장방문을 원하는 불만 처리 등이 대상이다.

    신청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내 민원마당 코너에서
    [찾아가는 병무청]을 통하면 된다.

    접수된 민원은
    방문여부와 일정 등을 결정한 뒤
    병무청 직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과 서류 접수 등을 한다.

    병무청은
    2008년
    [찾아가는 생계곤란 병역감면 상담서비스],
    2010년
    [현장을 찾아가는 민원해결 상담관제]을
    추진해온 바 있다.

    하지만 연간 500여 만 건의 민원으로
    불만이 계속 쌓여,
    이번과 같은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는 게
    병무청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