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 브릿지경제신문

    ◆ 브릿지경제신문 △광고국 부국장대우 전용배 △독자서비스국 부국장대우 겸 국장 직무대리 이남우 △경제연구소 대외협력국 부장대우 구본규 △편집국 산업IT부 차장대우 박종준△편집국 종합편집부 차장대우 이문형…

    2017-01-10 편집국 기자
  • [인사] 서울미디어그룹, 생활경제부 부장 김봉연 外

    - 승진△ 이뉴스투데이 산업1부 팀장 김정일 △ 미래전략실 경영지원부 과장 김지만 △ 온라인뉴스부 선임기자 정영미- 전보△생활경제부 부장 김봉연, 차장 이호영, 기자 윤중현△산업1부 부장 이상민, 기자 정상명, 기자 이세정 - 임명△ 미래전략실 문화사업부 부장 곽준희△

    2017-01-02 편집국 기자
  • [KBS 인사] 보도본부장 이선재 外

    [KBS 한국방송 인사발령]△보도본부장 이선재△제작기술본부장 김순기△시청자본부장 이완성△네트워크센터장 직무대리 양창근   - 2017년 1월 2일자

    2016-12-30 편집국
  • '투망식 고발'당한 김진태 무혐의 결정, 비판적 보도

    조선일보 윤리위 출범 알린 날 하필 김진태 겨냥한 까닭

    〈조선일보〉가 윤리위원회 출범을 독자들에게 알린 날, 하필이면 검찰의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에 대한 무혐의 처분을 '차별적 불기소 처분'이라고 비판하는 듯한 기사를 다뤄 파문이 일고 있다.앞서 김진태 의원이 송희영 전 조선일보 주필의 비윤리적인 해외 전세제트기·호화요트

    2016-10-17 정도원 기자
  • [인사] KBS

    [본사 부장] △방송본부 영상제작국 총감독 박혁준△미래사업본부 디지털서비스국 디지털서비스기획부장 윤선원△미래사업본부 인프라투자국 제작시설부장 최무경[지역총국 국장]△창원방송총국 기술국장  문정석△대전방송총국 편성제작국장 표만석△대전방송총국 기술국장 최정규△청주방송총국

    2016-09-30 조광형 기자
  • "SNS 떠도는 선정적 루머, 전달만 해선 곤란"

    13년 전 '盧통-검사와의 대화'에 우병우 민정수석이?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발표한 '언론인 윤리강령'을 보면 언론인은 진실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를 보도하고 객관성을 유지해야 하며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는 시인과 동시에 신속하게 바로잡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여기엔 언론의 정체성과 존재의 이유가 담겨 있다. '

    2016-07-27 조광형 기자
  • 美 '성조지' 괌 사드 르포 기사, 엉뚱하게 오역해 방송

    JTBC 뉴스룸 "사드 기지서 살 수 있는 건 돼지 2마리 뿐" 오역 논란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이 지난 13일 미군 기관지의 르포 기사를 잘못 번역한 방송을 내보내 의도적으로 '사드의 유해성'을 강조하려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JTBC 뉴스룸은 이날 (올해 초에 작성된)'성조지'의 괌 사드 기지 르포 기사를 인용, "발전기의 굉음이 작

    2016-07-18 조광형 기자
  • 박웅현-장대익-홍석천-밥장, 네 남자가 풀어가는 발칙한 토크

    발칙한 인문학 토크쇼 '다빈치 노트', 첫방 합격점

     '발칙한 사물이야기, 다빈치 노트'정규 편성 확정 "대망의 첫 페이지를 열다"지난달 파일럿으로 방영됐던 KBS 새 교양 프로그램, ‘발칙한 사물 이야기, 다빈치노트’가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정규 편성이 확정돼 지난 11일 첫 방송을 마쳤다.‘발칙한 사물이야기,

    2015-01-12 조광형 기자
  • 새해부터 달라지는 KBS 모바일 뉴스…기대하세요!

    KBS 디지털뉴스가 2015년 새해부터 웹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누구나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한 TV로만 보던 KBS 뉴스를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다시 볼 수 있고, KBS의

    2014-12-30 조광형 기자
  • 칸 라이언즈 최초 '광고주' 심사위원장 탄생

    크리에이티비티의 목표는 '효과'

    크리에이티브 효과 부문 출품이 시작되면서 칸 라이언즈는 코카콜라 북미지역의 스파클링 브랜드 & 전략 마케팅 회장인 웬디 클라크(Wendy Clark)가 크리에이티브 효과의 심사위원장을 맡았다고 발표했다.2011년 런칭한 크리에이티브 효과상은 수상한 크리에이티비티에 비즈

    2014-11-14 이주희 기자
  • 데이터와 기술, 아이디어의 축제, 칸 라이언즈서

    혁신이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든다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은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라이언즈(Creative Data Lions) 상과 내년부터 이틀 동안 진행 예정인 이노베이션 라이언즈(Innovation Lions)가 새롭게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라이언즈 페스티벌 CEO

    2014-11-04 이주희 기자
  • HS애드 영 스파이크스 모바일 부문 1위

    젊은이들이 한국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를 연다

    201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에서 한국이 은상 1개, 동상 6개를 받았다. 26일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대강당에서는 필름, 프린트 등 총 18개 부문 수상작 발표와 함께 트로피가 증정됐다. 우리나라 제일기획은 UNHCR의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디자인 부문 은

    2014-09-27 이연수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셋째 날은 ‘음악’의 날

    광고는 이제 그만, 콘텐트를 만들라

    [싱가포르=이연수 기자]스파이크스 아시아 셋째 날인 25일 싱가포르의 선텍시티에는 심심치 않게 흥겨운 음악이 터져 나왔다. 이 날 열린 세미나 7편 중 대부분이 직간접적으로 대중문화의 일부가 되어버린 브랜디드 콘텐트 또는 엔터테인먼트에 관한 것이었기 때문. 더 마틴 에

    2014-09-26 이연수 기자
  • ’14 스파이크스 아시아 예선통과작 발표

    제일기획 국내외 법인 18점 본선 진출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23일 싱가포르에서 개막한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1차 예선통과작이 발표됐다. 한국 국적으로 출품작 중 예선통과작만지는 은 총 11개. 이 중 제일기획이 유니세프의 “보이지 않는 사람들”로 2부문, 삼성전자의 “파워 슬립”으로 5부문에 진출했다. 이노

    2014-09-25 이연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