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떠도는 선정적 루머, 전달만 해선 곤란"

    13년 전 '盧통-검사와의 대화'에 우병우 민정수석이?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발표한 '언론인 윤리강령'을 보면 언론인은 진실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를 보도하고 객관성을 유지해야 하며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는 시인과 동시에 신속하게 바로잡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여기엔 언론의 정체성과 존재의 이유가 담겨 있다. '

    2016-07-27 조광형 기자
  • 美 '성조지' 괌 사드 르포 기사, 엉뚱하게 오역해 방송

    JTBC 뉴스룸 "사드 기지서 살 수 있는 건 돼지 2마리 뿐" 오역 논란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이 지난 13일 미군 기관지의 르포 기사를 잘못 번역한 방송을 내보내 의도적으로 '사드의 유해성'을 강조하려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JTBC 뉴스룸은 이날 (올해 초에 작성된)'성조지'의 괌 사드 기지 르포 기사를 인용, "발전기의 굉음이 작

    2016-07-18 조광형 기자
  • 박웅현-장대익-홍석천-밥장, 네 남자가 풀어가는 발칙한 토크

    발칙한 인문학 토크쇼 '다빈치 노트', 첫방 합격점

     '발칙한 사물이야기, 다빈치 노트'정규 편성 확정 "대망의 첫 페이지를 열다"지난달 파일럿으로 방영됐던 KBS 새 교양 프로그램, ‘발칙한 사물 이야기, 다빈치노트’가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정규 편성이 확정돼 지난 11일 첫 방송을 마쳤다.‘발칙한 사물이야기,

    2015-01-12 조광형 기자
  • 새해부터 달라지는 KBS 모바일 뉴스…기대하세요!

    KBS 디지털뉴스가 2015년 새해부터 웹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누구나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한 TV로만 보던 KBS 뉴스를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다시 볼 수 있고, KBS의

    2014-12-30 조광형 기자
  • 칸 라이언즈 최초 '광고주' 심사위원장 탄생

    크리에이티비티의 목표는 '효과'

    크리에이티브 효과 부문 출품이 시작되면서 칸 라이언즈는 코카콜라 북미지역의 스파클링 브랜드 & 전략 마케팅 회장인 웬디 클라크(Wendy Clark)가 크리에이티브 효과의 심사위원장을 맡았다고 발표했다.2011년 런칭한 크리에이티브 효과상은 수상한 크리에이티비티에 비즈

    2014-11-14 이주희 기자
  • 데이터와 기술, 아이디어의 축제, 칸 라이언즈서

    혁신이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든다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은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라이언즈(Creative Data Lions) 상과 내년부터 이틀 동안 진행 예정인 이노베이션 라이언즈(Innovation Lions)가 새롭게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라이언즈 페스티벌 CEO

    2014-11-04 이주희 기자
  • HS애드 영 스파이크스 모바일 부문 1위

    젊은이들이 한국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를 연다

    201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에서 한국이 은상 1개, 동상 6개를 받았다. 26일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대강당에서는 필름, 프린트 등 총 18개 부문 수상작 발표와 함께 트로피가 증정됐다. 우리나라 제일기획은 UNHCR의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디자인 부문 은

    2014-09-27 이연수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셋째 날은 ‘음악’의 날

    광고는 이제 그만, 콘텐트를 만들라

    [싱가포르=이연수 기자]스파이크스 아시아 셋째 날인 25일 싱가포르의 선텍시티에는 심심치 않게 흥겨운 음악이 터져 나왔다. 이 날 열린 세미나 7편 중 대부분이 직간접적으로 대중문화의 일부가 되어버린 브랜디드 콘텐트 또는 엔터테인먼트에 관한 것이었기 때문. 더 마틴 에

    2014-09-26 이연수 기자
  • ’14 스파이크스 아시아 예선통과작 발표

    제일기획 국내외 법인 18점 본선 진출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23일 싱가포르에서 개막한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1차 예선통과작이 발표됐다. 한국 국적으로 출품작 중 예선통과작만지는 은 총 11개. 이 중 제일기획이 유니세프의 “보이지 않는 사람들”로 2부문, 삼성전자의 “파워 슬립”으로 5부문에 진출했다. 이노

    2014-09-25 이연수 기자
  • 아시아 최대 규모 지역광고제 싱가포르서 개막

    스파이크스 아시아 올해도 성장했다

    014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가 9월 23일 싱가포르에서 개막됐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 부문은 올해부터 의료보건 캠페인이 경쟁하는 헬스케어 부문과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신기술을 평가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이 추가, 총 18개 부문으

    2014-09-23 이연수 기자
  • '14 스파이크스 아시아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추가

    인재 교육에 크리에이티비티의 길이 있다

     아시아 최고의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The Spikes Asia Festival of Creativity)가 아시아 지역의 젊은 전문가들을 위한 두 개의 새로운 맞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런칭한다. 영 크래프트 아카데이(Young Craft Academy)와 영 디

    2014-09-12 이주희 기자
  • 자동차, 돌아갈 고향 없는 현대판 유목민들의 벗

    비틀과 함께 한 471일 간의 세계일주

       1950년대, 독일 청년 볼프강 폴 로프스는 전쟁으로 폐허가 된 고국을 떠난다. 잠시 영국에 머무르다 머나먼 캐나다까지 간 로프스는 1955년 형 비틀을 구입한다. 그리고 1957년, 그의 ‘진짜’ 여행이 시작됐다.   그와 1

    2014-09-09 이연수 기자
  • 섹시한 가사로 유방암 조기 자가진단 권해

    중년여성 예술가들이 부르는 '자위 찬양'

      1990년, 오스트레일리아의 록 그룹 디바이닐즈(Divinyls)는 ‘난 내 몸을 만져요(I Touch Myself)’라는 노래를 통해 여성의 자위행위를 묘사했다. 이 노래는 논란과 찬사 속에서도 큰 인기를 끌어 여러 가수가 다시 부르고 이런 저런 영화에서도 사용됐

    2014-09-03 이연수 기자
  • 아시아 젊은 크리에이티브들 싱가포르에서 겨룬다

     스파이크스 아시아(The Spikes Asia Festival of Creativity)가 젊은 광고인들과 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나라별 참가자들은 JWT가 후원하는 통합 컴피티션(Integrated Competition)

    2014-09-02 이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