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화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가 상영을 끝내고 지난 23일부터 공연 실황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EMK뮤지컬컴퍼니
    ▲ 영화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가 상영을 끝내고 지난 23일부터 공연 실황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EMK뮤지컬컴퍼니
    영화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가 최근 상영을 끝내고 VOD 서비스를 통해 안방 관객을 만난다.

    개봉 4주차에 막을 내린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는 최종 스코어 1만7000명을 돌파했다. 공연계와 영화계가 기획부터 촬영, 제작, 상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지금껏 시도되지 않았던 일들을 함께 도전하며 일군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지난 23일부터 IPTV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 10주년 기념공연을 맞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를 영화화 한 작품은 현재 ollehTV, BTV, 홈초이스, 네이버 시리즈, wavve, yes24, 카카오페이지, 씨네폭스, 구글, 티빙 등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 3월 19일 개봉한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는 8K 시네마틱 카메라 14대로 온-스테이지 밀착 촬영된 최초의 실황 영화다. 뮤지컬 실황 영화 최초로 4DX 개봉돼 거친 바다의 질감,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전율, 무대 위 화려한 액션 등을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을 이끌어냈다.

    이번 VOD 서비스는 공연장과 영화관에서 아쉽게 관람 기회를 놓친 관객이나 작품을 소장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2010년 국내 초연한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는 프랑스 작가 알렉상드르 뒤마의 동명소설이 원작으로 사랑과 배신, 복수, 용서라는 다양한 인간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지난 10년 동안 누적 관객 50만, 누적 공연 횟수 500회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