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형 비례-공수처 도입해 장기독재 획책"…애국당 등 ‘태극기 우파’ 패스트트랙 반대 대형 시위
  • ⓒ이범진 기자
    ▲ ⓒ이범진 기자
    4일 오후 1시 30분, 자유한국당의 광화문 집회와 별개로 대한애국당 등 ‘태극기 단체들’이 대규모 집회를 벌였다. 특히 대한애국당은 집회에서 “여당이 주도한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 관련 법안은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 장기집권 음모를 위한 발판”이라고 주장하며 정부와 여당을 강력히 비판했다.

    대한애국당은 집회에 앞서 광고로 내놓은 성명을 통해 “이제 그들(문재인 정부)의 장기집권 음모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애국당 측은 “문재인 정권이 권력, 돈, 언론과 방송을 장악한 뒤 장기집권을 획책하고 있다”면서 ‘패스트 트랙법안’에 포함된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노무현이 추구하고자 했던, 좌파 정당끼리의 연정(聯政), 특히 호남지역 중심의 연정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 ⓒ이범진 기자
    ▲ ⓒ이범진 기자
    이들은 “문재인 정부와 여당은 좌파 연정을 통해 우파 정당이 국회에서 과반석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밀어붙이는 것”이라며 “우리는 문재인 정부가 좌파 연정을 통해 장기집권 음모를 꾸미는 것에 절대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공수처’가 “국민들이 정부의 탄압에 저항하지 못하게 만들고, 공무원들을 정치색에 따라 줄세우고 잘못된 정책에 저항과 불복종을 못하게 만들려는 장치”라고 비판했다.

    애국당 측은 “문재인 좌파 독재정권은 정통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헌법에 의해 정당하게 투표를 해서 선출된 대통령의 임기를 보장하지 않고, 죄 없는 대통령(박근혜 전 대통령)을 불법으로 탄핵한 순간부터 그들(문재인 정부)에게는 정통성이 없어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 ⓒ이범진 기자.
    ▲ ⓒ이범진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불법 탄핵’을 당한 근거로 애국당은 배보윤 전 헌법재판소 공보관의 양심선언을 내세웠다. 애국당에 따르면, 배보윤 공보관은 “박 전 대통령은 탄핵·파면 사유에 해당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헌법재판관들이 탄핵을 결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애국당 측은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을 향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대한민국 보수우파가 하나가 되려면 누군가는 책임을 지는 정치를 해야 한다”면서 “특히 탄핵 주도자들의 정계 은퇴가 있어야 한다. 좌파 문재인 정권을 만든 원죄에 대한 정치적 심판이 필요하다”고 외쳤다.
  • 광화문 광장을 가득 매운 태극기 단체들의 깃발. ⓒ이범진 기자.
    ▲ 광화문 광장을 가득 매운 태극기 단체들의 깃발. ⓒ이범진 기자.
    이날 태극기 집회는 오후 1시 서울역 광장에서 식전문화행사를 시작으로 6시까지 이어졌다. 1부는 허평환 전 기무사령관(천만인 무죄석방본부 공동대표)의 개회사, 서석구 변호사(천만인 무죄석방본부 공동대표)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 장경순 전 국회 부의장, 오성훈 전 의원, 조원진 애국당 대표의 연설이 이어졌다. 이어 숭례문, 대한문, 세종로를 거쳐 광화문 광장까지 행진을 한 뒤 오후 4시부터 2부 행사가 열렸다.

    2부에서는 이규택 전 의원(천만인 무죄석방본부 공동대표), 박태우 외대 초빙교수, 이규리 애국정책전략연구원 감사, 남광규 매봉통일연구소 소장, 노재성 전 국민일보 부사장, 인지연 변호사, 조영환 올인코리아 대표 등의 연설이 있었다. 2부 행사를 마친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은 청와대를 ‘적와대’로 부르며 행진을 벌였다. 행사는 오후 6시 이전에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