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의원 "국민 두 번 속일 의사가 아니라면 대통령 탈당하고 사과해야" 주장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대선불복 망언이 갈수록 가관이다. 전당대회 출마한 추 의원은 2일 지난 대선 당시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며 적반하장 공세를 펼쳤다. 

    대선불복 망령을 되살려 친문(친문재인) 운동권 세력의 지지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정부여당과 싸우는 당대표 후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속셈으로 풀이된다. 

    추 의원은 이날 KBS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대선불복과 관련한 새누리당의 사과 요구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미 사이버사령부나 국정원 댓글부대에 대해서는 판결이 있었으니까 사과는 그것으로 선거를 승리한 집권당이, 대통령이 국민께 사과를 하셔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과에 이어서 더 나아가서 국민을 한 번 속였으면 됐지 또 속일 수는 없는 것"이라며 "두 번 속일 의사가 아니라면 대통령이 탈당을 한시바삐 선거 중립내각을 해서 '앞으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겠다'는 재발방지 약속을 하셔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대선불복 발언으로 민주주의 부정 논란을 일으킨 추 의원이 연일 국민을 상대로 막장 수준의 폭언을 쏟아내고 있다는 지적이다.

    앞서 추미애 의원은 지난달 28일 당대표 후보등록 기자회견에서 "지난 대선은 국정원과 국군사이버사령부가 개입한 유례없는 관권선거였다. 이번 대선에도 이와 같은 헌정질서 파괴행위가 지속된다면 정권교체의 희망도 사라지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도 무너질 것"이라며 캐케묵은 대선 불복성 발언을 했다.

    이에 새누리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당시 논평을 통해 "18대 대선이 끝난 것도 4년이 다 돼 간다. 아직도 대선 불복의 미몽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지지자를 향한 인기영합 위주의 반(反)민주주의적인 발상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추미애 의원의 행태를 보며 안쓰러움마저 느낀다"며 추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었다.

    추미애 의원이 오히려 박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며 적반하장 행태를 보임에 따라 추 의원의 당대표 후보자질 논란은 더욱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