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이대호(32)가 5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하지만 득점 찬스에 침묵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대호는 29일 일본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열린 교류전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 5타수 1안타 1득점 1볼넷 1삼진을 기록했다. 안타 1개를 기록했지만 이대호의 시즌 타율은 종전 2할8푼2리에서 2할8푼으로 소폭 하락했다. 소프트뱅크는 연장 11회 끝내기 안타를 허용하며 5:6 패했다.

    연속 안타 행진 중인 이대호가 경기 후반 득점 기회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7회 3:5로 뒤진 네 번째 타석 2사 2,3루에서 이대호는 요코하마의 구원 가가 시게루의 2구를 받아쳤으나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며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하지만 팀이 8회 2점을 보태며 동점을 만들었는데 이어진 9회 다섯 번째 타석에 들어선 이대호는 1사 2,3루에서 요코하마의 구원투수 미카미 토모야에게 루킹 삼진으로 맥없이 물러났다.

    결국 정규이닝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한 경기는 연장 승부로 접어들었다. 연장 11회 초 이대호에게 다시 기회가 왔다. 2사 1루에서 이날 마지막 타석에 들어선 이대호는 요코하마의 구원투수 오사다 슈이치로에게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며 또 다시 아쉬움을 남겼다. 결국 소프트뱅크는 연장 11회말 끝내기 안타를 허용해 아쉬운 1점차 패배를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