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블TV협회 "디지털 방송에 투자할 것"

    국내 최대 케이블 TV쇼 개막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양휘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케이블 TV쇼인 '디지털케이블TV쇼'가 31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그 막을 올렸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 케이블업체와 가전업체 관계자 등 1만2,000명 가까이 참석했다. 삼섬전자, LG전자 등 주

    2012-06-01 윤희성 기자
  • "종합편성채널, 방송 다양성 재고"

    방통위 "종편, 힘내라! 힘"

    방송통신위원회가 새롭게 생긴 4개의 방송국(종합편성채널)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방통위 이계철 위원장은 오지철 TV조선 대표, 남선현 jTBC 대표, 유재홍 채널A 대표, 윤승진 MBN 대표 등을 불러 간담회를 가졌다. 김준상 방송정책국장, 오광혁 방송

    2012-05-30 윤희성 기자
  • 사실 확인도 없이...

    KBS, 관제집회에 '직원' 동원? 알고보니 허위 기사

    서울서부지방법원은 노조원들의 민주당 항의집회에 KBS가 차량을 지원했다는 기사에 대해 허위보도이므로 정정보도하도록 판결했다.재판부는 KBS노동조합에서 정치권에 항의하기 위해 직접 버스를 대절한 뒤 당사에서 집회를 가졌음에도 마치 KBS에서 버스를 제공한 것처럼 보도한

    2012-05-25 조광형 기자
  • 광고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빌 클린턴, 칸 라이언즈에 온다

    2012년 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에 미국 전직 대통령 빌 클린턴(본명 Willian Jefferson Clinton)이 온다. 클린턴은 오는 6월 21일 목요일 18시 45분 그루포 ABC의 특별 세미나에 연사로 출연해 어떻게 광고

    2012-05-15 이연수 기자
  • 디지털, 소셜 미디어 시대에 한류가 세계를 뒤덮은 비결은?

    2NE1, 칸 라이언즈 무대에 선다

    K-팝의 대표주자 중 하나로 꼽히는 여성 그룹 2NE1이 2012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이하 칸 라이언즈)에 참석한다. 2NE1은 6월 18일 월요일 제일기획이 칸 라이언즈 기간 주재하는 세미나 무대에 등장해 세계 유수의 광고인과 마

    2012-04-04 이연수 기자
  • 럭비는 액션이다

    성룡도 울고 갈' 액션' 광고

    지난 3월 23일부터 25일 벌어진 HK7은 국제 럭비경기다. 비록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인 비인기종목 중 하나라지만, 영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홍콩에서는 꽤나 인기가 있는 모양이다. 32개국이 참가한 올해 HK7 대회의 가장 큰 스폰서는 영국계 은행인 HSBC와

    2012-03-29 이연수 기자
  • 사이버와 모바일 시대 되살아난 가장 오랜 매체

    미라보 다리 아래로 광고가 흐른다

    파리의 거리, 거대한 메트로 지를 들고 나온 사람들이 길바닥에 신문지를 펼친다. 메트로 지를 홍보하기 위한 퍼포먼스일까? 여하튼 여기까지라면 광고라고 하기에 미흡하다. 사람들이 접어낸 것은 거대한 종이배다. 중세 시대 바이킹들이 얕은 여울에서 그랬듯, 사람들이 종이배를

    2012-03-26 이연수 기자
  • 독창성과 유머감각으로 무장한 업계의 여걸

    주리펑으로 보는 태국 크리에이티비티

    태국의 크리에이티비티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 광고 하는 사람들은 일단 웃음부터 짓는 경우가 많다. 2000년대 이르러 태국은 독특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의 한 축으로 부상했다. 특히 기발한 유머 감각은 태국 크리에이티비티의 큰 특징 중 하나이다. 태

    2012-02-22 이연수 기자
  • 영화 전문 채널 광고엔 무엇이 필요한가

    공감을 이끌어내는 최고의 무기, 스토리텔링

    광고의 시작은 장엄하다. 11세기 공성 무기가 육중한 돌을 날려 요새를 무너뜨리는가 하면, 화살이 빗발치는 가운데 전사들이 칼을 휘두르며 한 편은 땅을 지키기 위해, 또 한 편은 그 땅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운다. 노르망디 공이었던 ‘정복자 기욤(윌리엄)’이

    2012-02-16 이연수 기자
  • 우리나라 공익광고와 비교하는 기회

    장애인 고용을 촉구하는 두 가지 방법

    어느 옥외 주차장, 수없이 승용차가 오가지만 아무도 장애인 전용칸에 차를 세우지 않는다. 하루 해가 다 가도록 아무도 장애인 주차장에 주차하는 사람은 없다. 장애인 주차장을 남겨두는 ‘예의 바른’ 사람들에 대한 칭찬일까? 그러나 이 광고에는 반전이 있다. 이 장애인 주

    2012-02-14 이연수 기자
  • "뉴스에서 이런 실수는 좀‥"

    뉴스데스크 방송사고, "점 하나만 찍으면 새누리당?"

    노조 총파업으로 수일째 단축 방송을 하고 있는 MBC 뉴스데스크가 석연찮은 방송사고를 내 주목된다.뉴스데스크는 지난 5일 정규 뉴스 시간에 '물갈이 공천 시동'이라는 주제로 총선 준비에 한창인 각 당의 모습을 소개했다.문제는 김세용 앵커가 관련 내용을 보도하는 동안 오

    2012-02-06 조광형 기자
  • 개들을 합창시킨 폭스바겐

    크리에이티비티와 효율성의 상관관계는 오래 전 업계의 화두였다. 잘 만든 광고, 훌륭한 캠페인이 과연 매출과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것이 사실일까? 많은 사람들, 특히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그렇다고 말한다. 그러나 아직까지 회의를 품고 있는 사람들은 많이

    2012-01-31 이연수 기자
  • 측근 비리에 '휘청', 결국‥

    최시중 "지금이 바로 떠날 때‥후회는 없다"

    최측근인 정용욱 전 정책보좌역이 각종 로비설에 연루되며 코너에 몰렸던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결국 사퇴의사를 표명했다.최 위원장은 27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방송통신위원회 기자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제 사임발표가 갑작스러워 보이긴 하지만 지금이 바로 떠나야

    2012-01-27 조광형 기자
  • 칸, 브랜디드 콘텐트 부문 심사위원장 발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가 2012년부터 모바일 부문과 함께 처음 도입하는 브랜디드 콘텐트 및 엔터테인먼트(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부문에서 아비 사바르(Avi Savar)가 첫 심사위원장을 맡게 됐다.

    2012-01-26 이연수 기자
  • 케이블-지상파 협상 타결…KBS2 송출 재개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들이 17일 KBS 2TV의 재송신을 중단 이틀만에 재개했다. 케이블TV 비상대책위원회는 "CJ헬로비전과 지상파 방송3사가 큰 틀에서 협상 타결을 봤다"며 "이에 따라 CJ헬로비전을 비롯한 SO 모두 중단했던 KBS 2TV의

    2012-01-17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