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최고의 맥주 광고는 칼튼 ‘Big Ad'

    칼튼 생맥주 광고 ‘Big Ad'(2006)가 역대 최고의 맥주 광고로 뽑혔습니다. 원 쇼(One Show) 어워드를 주관하는 뉴욕의 더 원 클럽(The One Club)은 7월27일 자사 웹사이트(www.oneclub.org)에서 원쇼에서 상을 받았던 32개의 광고를

    2011-07-29 이성복 기자
  • 박경신 블로그 심의, 내달로 연기 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만·이하 방심위)는 28일 제37차 통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박경신 위원(방송통신심의위원회 비상임위원,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부교수)의 개인 블로그에 게재된 정보 2건에 대한 심의를 내달 4일 열리는 제20차 전체회의에서 다루기로 결정했다"

    2011-07-28 조광형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우리 가족 중 가장 바쁜 사람은 누굴까?

    아이 둘 있는 어느 가족이 아침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다들 오늘도 할 일이 많겠죠.초등학교 다니는 큰 아이는 공부하랴, 실험하랴, 키 큰 애들과 축구하랴, 오늘도 바쁠 것 같습니다. 아빠는 더 하겠죠. 회사에 가서 상사의 비유를 맞추려 억지로 웃어야 하는 불쌍한 가장의

    2011-07-28 이성복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올드 스파이스 가이 바뀌나

    올드 스파이스 모델로 사랑 받아온 흑인 이사이하 무스타파(Isaiah Mustafa)가 교체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탈리아 출신의 모델 파비오(Fabio)가 장갑을 벗어던지며 일대일 대결을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옛날 올드 스파이tm 모델들은 다 가라. 나야말로 여성들

    2011-07-27 이성복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나초로 나는 새도 떨어뜨리기

    남미 어느 나라에선가 나초 던지기 대회가 있는가 봅니다. 서부음악이 흐르면서 한 소년이 나초를 던져 사람의 모자를 벗겨냅니다. “잘했어 에스테반”멀리 떨어진 병도 깨고 나는 새도 떨어뜨리니 영락없는 서부의 총잡이입니다. 다만 총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나초를 총알삼아 쏠

    2011-07-26 이성복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날씬해지고 싶은 페트병

    누구나 날씬해지고 싶겠죠. 빅 사이즈 페트병 코카콜라도 콜라병의 쏙 들어간 허리가 부러웠습니다. 코카콜라 프랑스가 페트병 의인화로 탄산음료 광고 특유의 즐겁고 경쾌한 분위기를 살리며 새로운 제품 홍보에 나섰습니다. 병 모양을 바꾼 자체가 비만음료 논란을 벗어나려는 콜라

    2011-07-25 이성복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볼펜뚜껑,손톱 말고 심심할 때 필요한 것?

    무언가를 기다리거나 지루할 때 당신은 무엇을 하십니까? 어떤 버릇이 나올까요? 다리를 떨거나 볼펜 뚜껑을 물어뜯다 못해 나중엔 손톱을 물어뜯고 있을지도 모릅니다.심심할 땐 다른 해결책이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어느 할아버지(82세?)와 손자(18세?)가 그 비법을 보여

    2011-07-21 이성복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운전면허증 없는 커플의 데이트

    음주운전으로 면허증이 없거나 면허증을 잃어버리면 데이트할 때 참담한 상황을 맞게 될지도 모릅니다. 호주에선 면허증이 없을 때 이렇게 데이트를 합니다. 호주 자동차사고위원회(Motor Accident Commission)의 주문으로 Clemenger BBDO Adelad

    2011-07-20 이성복 기자
  • 언론재벌 머독 "부끄럽다…몰랐다"

    영국 일요신문 뉴스오브더월드의 휴대전화 메시지 해킹 사건과 관련해 신문사를 소유한 뉴스코퍼레이션(이하 뉴스코프)의 루퍼트 머독 회장은 19일 "매우 부끄러운 일로 해킹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진 것을 몰랐다"고 진술했다.그는 이날 오후 2시30분(현지시간) 뉴스코프의 유럽내

    2011-07-20 연합뉴스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막 떠들면서 손 안대고 주차하기

    요즘 새로 나오는 차를 보면 별의 별 신기한 장치가 다 있습니다.초보 운전자나 여성 운전자들은 뒤로 주차하는 게 가장 곤혹스럽다고 합니다.폴크스바겐 티구안(Tiguan)이 브라질 시장에서 이 난제의 해법을 제시합니다. AlmapBBDO 상파울로가 제작한 ‘ 수화(Tra

    2011-07-19 이성복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오프라 컴백... 시청률 낮아도 광고 "팡팡"

    지난 5월25일 404명의 방청객과 일일이 포옹한 후 애견 '사디'와 함께 25년간 지켜온 시카고 하포 스튜디오를 떠나갔던 오프라 윈프리. 세계 최고 인기의 억만장자 흑인 방송인이 자신의 이름을 딴 케이블 방송사 오프라 윈프리 네트워크(OWN)의 CEO로 올 가을 컴

    2011-07-18 이성복 기자
  • "온·오프 신문광고, 30~40대에 최다 노출"

    신문 광고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20대보다 30~40대에 더 많이 노출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7일 한국신문협회가 박현수 단국대(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팀에 의뢰해 실시한 '신문광고의 통합 마케팅 전략'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오프라인 신문의 광고는 남성보다

    2011-07-17 연합뉴스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남자는 집보다 차를 사랑해

    새 차를 사면 운전을 하고 싶어 잠이 잘 오지 않을 정도로 한동안 슬며시 흥분하기 마련입니다. 폴크스바겐 SUV인 투아렉(Touareg) 캠페인이 럭셔리한 새 차에 홀딱 빠진 어느 남성의 심정을 재미있게 담았습니다. 아침에 잠을 깨고 보면 자신도 모르게 차안에서 자고

    2011-07-14 이성복 기자
  • ‘스마트 융합과 통섭 3.0' 출간한 신동희 성균관대 교수

    "아이폰은 IT기술이 아닌 감성의 혁명"

    그동안 과학기술의 발전은 인간에게 유용한 물질과 기계의 연구개발을 강조하던 기술·기계 중심 시대였다.좀 더 빨리 가기 위해 자동차와 비행기가 발명됐다. 멀리 있는 사람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전화기와 휴대전화까지 개발됐다.그러나 세상과 함께 이 과학기술 발전 모습도 변

    2011-07-13 안종현 기자
  •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그룹셀카 ‘좌우로 밀착’ 필요없네

    “사람들 다 나오나요? 그거 와이드 렌즈야?” 우루루 기념촬영을 할 때 피사체들이 카메라맨에게 하는 말입니다.나중에 찍힌 사진을 보면 가장자리에 있었던 몇몇 사람들은 중앙을 향해 몸을 기울이고 있게 마련입니다. 제일기획 월드와이드 베이징은 그룹 샷을 찍을 때 이런 사람

    2011-07-12 이성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