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성복의 크리에이티브 산책]

    그녀의 드레스를 벗기니 아반떼가...

    “그녀는 자동차다. 자동차의 드레스를 벗긴다. 고딕풍의 대저택. 샹들리에가 있어야 할 천정에서 정교한 로봇의 손들이 마치 거미처럼 내려온다. 먹이를 감싸려는 듯 서서히 그녀의 바디를 어루만진다. 먼저 후드를 벗겨내고 치마의 지퍼를 내리듯 도어 손잡이와 바디를 차례차례

    2011-07-12 이성복 기자
  • 저커버그, 주요직원 영입시 산책 면접 화제

    페이스북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중요한 인사를 영입할 때 채용 인터뷰 과정에서 이들과 숲속 산책을 하고 있어 화제라고 뉴욕타임스 인터넷판이 7일 보도했다.이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중요한 새 직원들을 영입할 때마다 페이스북 본사가 있는 팔로알토

    2011-07-08 연합뉴스
  • 화제몰이 영의정게임 소주잔, 히트행진 이어갈까?

    2011년 최고의 아이디어 상품으로 선정된 쏘맥잔에 이은 영의정게임 소주잔이 등장해 화제다.쏘맥의 제조 황금비율을 재치 있는 눈금으로 안내해주는 쏘맥잔은 한 온라인 쇼핑몰의 상반기 최고 히트 상품으로 선정되며 하루 평균 8000여개가 판매되는 대박 신화를 창조해냈다.

    2011-06-27 진보라 기자
  • 서울시 대변인실 김은국 팀장

    서울시정과 ‘라면’의 공통점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시를 한마디로 표현하면?한강? 한 단어로는 왠지 남산이 아쉬워할 것 같다. 광화문이나 남대문으로는 강남의 마천루나 홍대 앞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담지 못한다.밥과 김치? 한때 이 두 음식만으로 끼니를 때우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어디서나 1식4찬은

    2011-06-20 안종현 기자
  • '스파이크 아시아' 심사위원장 확정

     2011년도 제 25회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심사위원이 발표됐다. 스파이크 아시아는 2009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서 인수한 후 아시아 고유의 지역성과 글로벌한 특성을 두루 갖추면서 아시아 최고·최대 광고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발표된 심사

    2011-06-17 이연수 기자
  • 유튜브, 48시간 경연대회 수상자 발표

      유튜브에서 주최하는 굿 웍 48시간 경연대회(Good Work 48 Hour Competition)의 입상자가 발표되었다. 입상자는 총 다섯 팀으로 아란 휴기스(Aaran Hughes), 데이비드 알론서 아리아스 모레노(David Alonso Arias Moreno

    2011-06-15 이연수 기자
  • 프로축구 승부조작 파문, K리그 중단해야 하나?

    tvN 이 "프로축구 승부조작 파문, K리그 중단해야 하나?"를 주제로 15일 밤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위기의 한국프로축구를 위한 해법은 무엇인지 끝장토론을 펼칠 예정.  승부조작 파문으로 대한민국 프로 축구계가 위기에 빠졌다. 승부조작 혐의로 현역 선수가 구속된

    2011-06-14 조광형 기자
  • 소나타 하이브리드'젖소광고' 중단한 까닭?

    하이브리드 신차의 탄소배출량을 젖소와 비교해 논란을 빚은 광고를 중단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광고 2편 가운데 젖소 관련 광고 1편을 중단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 광고는 젖소의 '1일 방귀 배출량(7천890g)'과 자동차의 '1㎞

    2011-06-10 박모금 기자
  • 칸 라이언즈 경쟁 역대 최다 2만9천점

    올해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 출품된 작품 수가 총 28,828점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칸 광고제가 출품한 이후 가장 많은 출품작 수이며, 전년 대비 19% 증가한 것이다. 경기에 특히 민감한 광고산업의 특성 상, 올해 출품작 수는 전세계가 지난 금융위기에서 거

    2011-06-01 이연수 기자
  • 'KBS+SBS'보다 많은 NHN 광고매출...얼마나?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국내 1위 인터넷사업자인 NHN의 연간 광고 매출 규모가 1조1천억원을 넘어섰다.이는 국내 전체 광고시장의 14%에 달하는 것으로, 지상파방송사인 KBS와 SBS의 광고 매출을 더한 것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30일 KT경제경영연구소

    2011-05-30 연합뉴스
  • "20대, 적을 만들지 마라"

    20대를 위한 특별한 자기 계발 세미나가 열린다.한국 대학생 PR동아리 연합회(이하 KUPRA)는 오는 6월 4일 예비 사회인들, 20대를 위해 숙명여대 진리관 중강당에서 “20대, 적을 만들지 마라"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KUPRA에서 준비한 이번 행사는 20대에

    2011-05-27 황소영 기자
  • 구글 에릭 슈미트, '올해의 미디어인' 수상

    2011년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의 '올해의 미디어 인(Media Person of the Year)'으로 구글 회장인 에릭 슈미트(Eric Schimidt)가 지명됐다. 2001년 에릭 슈미트가 입사할 당시에만 해도 실리콘 밸리의 신생기업에 불과했던 구글을 짧은

    2011-05-24 이연수 기자
  • 칸 라이언즈 공로상에 존 헤가티

    영국 BBH의 월드와이드 CD이자 설립자인 존 헤가티(John Hegarty) 경이 초대 산 마르코 사자상(Lion of St. Mark)을 차지하게 됐다. 올해 처음 도입되는 산 마르코 사자상은 크리에이티비티에서 오랜 기간 업적을 쌓은 명사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산

    2011-05-24 이연수 기자
  • '나쁜 언론' 선정, "적절한가" vs "언론 길들이기인가"

    tvN '백지연의 끝장토론'이 "나쁜 언론 선정, 적절한가! vs 언론 길들이기인가!"를 주제로 21일 저녁 8시에 생방송 된다.이날 방송에선 '나쁜 언론' 선정이 과연 유사 언론의 정화를 통한 언론 발전의 기회가 될 것인지, 아니면 언론 통제와 길들이기가 될 것인지

    2011-05-20 조광형 기자
  •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출품 접수

    2011년 스파이크 아시아 출품작 접수가 시작됐다. 스파이크 아시아(Spikes Asia) 광고제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의 조직위원회와 영국 헤이마켓이 주최하는 아시아 지역 광고제. 세계 최고의 광고제인 칸의 노하우와 인맥을 활용하면서 광

    2011-05-19 이연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