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축구대표팀이 알제리에 2-4로 패하면서 홍명보 감독의 '의리' 지키는 선수 기용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한국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 리오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2-4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한국은 H조 꼴찌로 추락하며 16강 자력 진출이 불가능해졌다.

    홍명보 감독은 2012년 런던올림픽 대표팀 멤버 중 무려 12명을 이번 월드컵 대표로 뽑았다. 이는 '소속팀 출전 선수 선발 원칙'과 반대되는 행보였다.

    특히, 박주영(아스널), 윤석영(퀸스파크 레인저스) 등 소속팀에서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한 선수가 최종 엔트리에 포함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홍명보의 아이들', '의리 축구', '엔트으리'라는 각종 패러디를 양산하며 축구팬들의 비난을 사기도 했다. 

    특히, 박주영에 대한 비난은 피할 수 없게 됐다. 박주영은 러시아전에 이어 이번 알제리전에서도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하며 슈팅 한 번 때리지 못했다.

    이날 한국 알제리 전에서 박주영은 선발 출전했으나 단 한 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으며, 오히려 박주영이 나가고 김신욱이 들어온 이후 공격이 더 잘 풀렸다.

    윤석영은 정신 없이 수비만 하느라 특유의 과감한 오버래핑은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고, 홍정호와 김영권은 네 골 모두 실점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을 드러내며 알제리 선수들에게 속수무책 당했다.

    결국 한국 알제리전 패배, 박주영의 2경기 연속 슈팅 제로 등으로 홍명보를 향한 비난 여론은 더우 거세질 전망이다.

    ['한국 알제리' 홍명보 의리축구 논란,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