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행복을 기원하고 한국의 미풍양속을 알린다본사와 공항라운지 등 주요시설에 걸어 고객 복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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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은 17일 오는 2월 17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를 걸고 계사년(癸巳年) 올 한 해 고객들의 만복(萬福)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년째 진행하는 ‘복조리 걸기’는 고객들의 새해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이 보존 및 발전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마련된 행사다.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마련한 조리를 벽에 걸어두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우리의 세시풍속으로 근래에는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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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조리는 국내공항의 탑승수속 카운터와 라운지 등 고객서비스 현장과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와 서소문 사옥 등 주요 시설, 산하 호텔 등에 걸어 고객들의 복을 기원한다.

    대한항공의 ‘복조리 걸기’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든 것이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복조리 걸기’와 같이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국내외에 전파하는 글로벌 문화전령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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