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구름 많고, 오후 곳에 따라 소나기
  • 긴 장마가 끝났지만 바로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기상청은 월요일인 18일 장마전선의 영향에서 벗어난 뒤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강원도 영동지방을 제외한 대부분 지방이, 낮에는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다고 17일 밝혔다.

    전국이 구름은 많고 전남 내륙과 충청 북부지방에는 오후 늦게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또한 6호 태풍 망온의 영향으로 19~20일 사이에 동해와 남해상은 파도가 높게 이는 등 간적접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 33, 춘천 31, 대전 32, 전주 33, 대구 32, 부산 30도 등 전국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한편 1712시 현재 경상북도 경산시, 의성군에 폭염경보가, 진천군, 음성군을 제외한 충청북도 전역, 전라남도 나주시, 구례군, 화순군, 광양시, 순천시, 전라북도 고창군, 김제시, 완주군, 익산시, 정읍시, 전주시, 경상북도 구미시, 영천시, 군위군, 청도군,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 김천시, 상주시, 문경시, 예천군, 안동시, 영주시, 청송군, 영덕군, 포항시, 경주시, 경상남도 양산시, 김해시, 밀양시, 의령군, 함안군, 창녕군, 하동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사천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등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