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를사랑하는학부모모임 박형태 공동대표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이 왜 하필 이런 시국선언을 하는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간다"고 토로했다.

    전교조는 지난 18일 교육과학기술부의 제지요청에도 불구하고 국정기조 전환을 주장하며 시국선언을 강행했다. 교과부는 시국선언에 참여한 전교조 소속 교사 징계를 결정했고, 이에 반발한 전교조는 2차 시국선언 교사 서명 운동을 전개할 의사를 밝힌 상태다.  

  • ▲ <span style=지난 18일 서울 대한문 앞에서 '민주주의 훼손 중단'이라며 교사 시국선언을 한 전교조 ⓒ 뉴데일리 " title="▲ 지난 18일 서울 대한문 앞에서 '민주주의 훼손 중단'이라며 교사 시국선언을 한 전교조 ⓒ 뉴데일리 ">
    지난 18일 서울 대한문 앞에서 '민주주의 훼손 중단'이라며 교사 시국선언을 한 전교조 ⓒ 뉴데일리

    박 대표는 30일 PBC라디오에 나와 "학부모로서 심히 우려된다"며 무겁게 입을 뗐다. 그는 "정규직 중에서도 알짜정규직이고 직업 선호도 1위가 교직이다. 누가 뭐래도 (교사는)시간적으로나 급료면에서 높은 대우를 받고 있다"면서 "온 나라가 비정규직 문제로 홍역을 겪는 이 시기에 느닷없이 1만7000여 선생님들이 시국선언을 해서 평지풍파를 일으켰다"고 비판했다. 그는 "차라리 교원 봉급을 1/10이라도 삭감해 비정규직문제를 해결하라고 하는 시국선언이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박 대표는 " 다수 국민은 정부 공교육정책이 이번에는 성공하기를 바라는 실정인데 전교조 시국선언은 시기적으로도, 국가 녹을 먹는 공직자의 자세로도 적절하지 못하다"고 비판한 뒤  "누구도 터치못하고 정년까지 보장되는 교사들이라고 해서 의사표현 자유를 빙자해 정치투쟁화하는 것을 묵인한다면 통제 불능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대표는 "교사는 엄연한 국가공무원이다. 62세까지 정년을 보장받고, 각종 연금혜택 등을 누구보다도 많이 받는데 이 모두 국민이 낸 세금 아니냐. 그런데 공직자가 임용권자인 교육감을 비난하고, 교원자격증을 수여한 장관 퇴진을 주장하고 있다"면서 "학부모들은 이런 통제 불능사태를 심히 우려하고 있다"고 격한 감정을 드러냈다.

    '교사 시국선언이 실제로 학생 지도에 상관없다는 주장도 있다'고 하자, 그는 "상관이 있다. 교직은 학생 잠재능력을 키우는 전문직이며 특정직"이라고 반박했다. 또 "2차 시국선언은 국민 저항에 봉착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대표는 "(전교조가)이래서는 안 된다"며 "2차 시국선언을 하면 교육당국은 더 강한 법적잣대를 갖다 댈 것이고, (참여교사에게)파면 등 중징계가 내려질 것"이다라고 내다봤다.

    그는 "교사들은 더욱 극한투쟁을 할 것이고 누구도 원치 않는 사태가 발생할 것"이라며 "과연 누구를 위해 무엇 때문에 이런 상황을 유도하는지 알 수 없다.그들이 싸울 때 우리 아이들만 희생되고 국민 세금만 아깝다. 왜 다수의 국민과 우리 아이들이 이런 풍파에 휘말려야 되느냐"고 개탄했다.

    한편, 지난 29일 청와대 부근에서 연좌농성을 벌이던 전교조 정진후 위원장 등 지도부 16명은 경찰에 연행됐다. 이들은 이날 회견에서 "오늘부터 '민주주의 사수, 표현 자유 보장, 시국선언 탄압 저지를 위한 투쟁본부'로 전환한다"고 엄포를 놓은 뒤 "정부가 시국선언 교사들을 징계·고발한 것은 법적 근거가 없는 권력 남용이다. 교단을 정치선전 수단으로 여기는 교육당국이 시국선언 교사 징계 운운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