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업 채용시장에 공기업 이름이 눈에 띄게 늘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인천관광공사, 대한주택공사,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이 이번 주에 청년 인턴 및 신입, 경력사원을 뽑는다.

    ◆ 인천관광공사(www.into.or.kr)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전기, 전산, 사무직 등이며 응시원서는 16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구체적인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처리단계별로 상세하게 안내한다.

    ◆ 대한주택공사(www.jugong.co.kr)가 청년인턴(현장연수생)을 모집한다. 주거복지, 택지보상, 건설현장 업무보조 등을 수행하게 되며 거주지, 자격증 등을 고려하여 담당업무 및 근무지를 배치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한국지역난방공사(www.kdhc.co.kr)가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 전기·전자, 토목, 화공, 사무 등이며 12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철도기술용역 전문회사인 한국철도기술공사(www.krtc.co.kr)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설계, 감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