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엽 '자니' 커버로 노래&랩 올라운더 보컬 매력더티슈 '넌 내게 반했어' 커버로 밴드음악 매력 증명펜타클 '에스파&엔믹스 믹스' 커버, 실험적 라이브최여원 '그대만 있다면'으로 독보적 감성 폭발황건우 'Love wins all' 커버, 훌륭한 감정 전달력
  • 'TV조선 대학가요제' TOP5가 아이유부터 에스파까지 완벽하게 커버하며 케이팝 팬들을 열광시켰다.

    최근 'TV조선 대학가요제'의 공식 유튜브 채널 'Campus GAYO 대학가요제'에는 TOP5 수상자들(이재엽, 더티슈, 펜타클, 최여원, 황건우)이 스튜디오에서 케이팝 가수들의 히트곡을 커버한 라이브 영상이 차례대로 공개돼 팬들의 귀를 행복하게 만들었다. TOP5의 커버 영상 공개 후 "매일 반복해서 듣고 싶다"는 음원 발매 요청이 빗발치고 있는 상황.

    이재엽은 프라이머리의 '자니'로 노래와 랩을 혼자서 모두 소화하는 '올라운더 보컬'임을 입증했다. 눈앞에 대상이 있는 듯 연기하며 노래하는 이재엽의 '잔망미'는 입꼬리를 올라가게 한다. 대체 불가한 이재엽의 '소년미' 넘치는 '자니' 커버에 "이재엽의 '자니' 덕에 오늘 하루가 행복해질 것 같다"는 반응이 넘쳐났다.

    노브레인의 '넌 내게 반했어'를 커버한 더티슈(이종후, 김하성, 김태혁, 이재복)는 도입부부터 콘서트 공연장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현장감을 끌어올렸다. 보컬 이종후는 관객들이 눈 앞에 있는 것처럼 호응을 유도하는 멘트와 제스처로 밴드 음악의 매력을 증명했다. 더티슈의 흥겨운 라이브에 "난 더티슈에 반했어"라는 찬사가 이어졌다.

    펜타클(이동주, 나윤서, 박은혜, 허은찬, 박준원)은 에스파의 'Armageddon'과 엔믹스의 'DASH'를 믹스한 실험적인 커버 무대를 꾸미는 광경이 담겨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 곡이 마치 한 곡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편곡한 펜타클의 파격적인 커버 라이브에 놀랍다는 극찬이 봇물이 터지듯 했다.

    최여원은 너드커넥션의 '그대만 있다면'을 커버하며 자기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폭발시켰다. 감미로운 기타 연주와 CD를 삼킨 듯 깔끔한 라이브, 원곡과 또 다른 음악적 해석이 돋보이는 커버가 탄생했다.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최여원의 음색에 "너드커넥션 팬인데 최여원 님 덕분에 다시 사랑에 빠졌다"는 댓글이 쏟아졌다.

    아이유의 'Love wins all'을 커버한 황건우는 원곡에 자신만의 색을 입히며 잔잔하면서도 강렬한 감동을 선사했다. 황건우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경건한 분위기가 한데 어우러지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커버가 완성됐다.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노래에 담긴 감정 전달력이 훌륭하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처럼 자기만의 스타일을 녹여낸 커버 라이브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팬들에게 힐링을 안겨주고 있는 TOP5가 앞으로 또 어떤 콘텐츠로 팬들을 즐겁게 할지 이들의 음악적 행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사진 제공 = 'TV조선 대학가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