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인터넷 커뮤니티… '故 이재선 님의 아들 이성호입니다'라며 글 게시이성호 씨, "아버지는 멋진 회계사이셨고, 자랑스러웠던 사람…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 ▲ 10일 오전 2시 50분경 인터넷 커뮤니티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조카 이성호 씨가
    ▲ 10일 오전 2시 50분경 인터넷 커뮤니티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조카 이성호 씨가 "정권 교체가 되도록 힘써준 이들에게 감사하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인터넷 커뮤니티
    지난 9일 시행된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후보가 당선된 가운데, 경쟁자였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의 조카가 정권교체가 되도록 힘써 준 이들에게 감사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성호 씨 "2017년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5년간 저희 가족 설움 겪어"

    10일 오전 2시50분쯤 인터넷 커뮤니티에 '저는 이재명 후보의 조카이며 故 이재선 님의 아들 이성호입니다' 라는 글이 올라왔다. 

    당시는 개표율이 90.0%를 넘어섰을 때로, KBS는 윤 당선인의 득표율을 48.5%로 예측한 상황이었다. 반면 이 후보의 당시 예상 득표율은 47.9%로 전망했다.

    이 글에서 이씨는 "높은 투표율을 보여 주시고 새로운 시대를 나아갈 수 있게 정권교체가 되도록 힘써 주신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여러분의 열렬한 관심과 행동이 모여 윤석열 후보 님이 대통령이 된 것이 너무나도 행복하고 기쁜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가수 싸이(박재상)의 노래 '아버지' 뮤직비디오를 첨부한 이씨는 "아버지(故 이재선 씨)는 항상 사필귀정을 말하셨다"며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 데로 돌아간다는 말처럼 2017년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저희 가족이 겪은 설움이 정당한 민주주의 투표를 거쳐 새로운 정권으로 교체하는 결과로 바른 길로 돌아가게 되는 것 같아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라는 소회를 밝혔다.

    이성호 씨 "이재선이라는 이름이… 이재명 논란에만 나오는 이름이 아니길"

    이어 이씨는 "대학생에서 직장인이 되며 나이가 늘수록 아버지가 그리워지는 날이 많아지는 것을 느낀다"며 "기쁜 소식을 들고 아버지를 만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니 행복한 밤"이라고 덧붙였다.

    이씨는 "이재선이라는 이름 석 자가 이재명 논란에만 나오는 이름이 아닌, 자녀들에게 그리우며 멋진 회계사이셨고 자랑스러웠던 누군가의 아버지였다는 걸 보여 드리고 싶다"면서 "젊었을 적 아버지의 멋진 사진을 같이 올린다.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재선 씨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던 시절부터 갈등을 겪었다. 이후 이 후보가 이재선 씨의 배우자 박인복 씨에게 욕설을 했다는 녹취록이 공개되며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