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란 얼굴은 각진 사각형 디자인을, 물놀이에는 갈색 계열


  • 태양이 강해지면서 <선글라스>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선글라스는 여름전용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눈 보호에 대한 인식이 늘어나면서 사계절 필수품이 된지 오래다.

    하지만 선글라스는 좋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얼굴형은 물론, 어떤 목적과 환경에서 착용할지도 고려해야 한다.

    아이웨어 유통업체 [룩옵틱스]는 “선글라스는 야외활동시의 상황에 따라 선글라스 렌즈의 컬러도 고려해야 한다. 운전용, 등산용 등 자신이 주로 사용하기 위한 용도에 따라 선글라스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칸투칸]은 “야간에 빛 번져 보일 때는 옐로 렌즈를 선택하고, 반사광이 심한 곳에서는 편광렌즈를 선택하라”고 전했다.

    ▲ 얼굴형에 맞게 골라야 더 멋진 선글라스

    동그란 얼굴은 각이 진 사각형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면 멋스럽다. 

    얼굴이 갸름해 보이고 싶다면 템플이 안구 중간보다 높이 있는 디자인을 고르도록 한다.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은 넓은 이마를 가릴 수 있는 타원형이나 원형이 잘 어울리며, 선글라스의 윗부분을 강조한 스타일은 넓은 이마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므로 피해야 한다.

    각진 사각 얼굴이라면 타원형 계열이나 양 끝이 살짝 올라간 캣츠아이형 선글라스가 어울린다. 단, 선글라스의 무게 중심이 하단부에 있으면 시선을 턱으로 집중시키므로 피해야 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사각 스타일은 유명 브랜드에서 고루 출시되고 있다. 

    특히 얼굴 전부를 덮는 커다란 사각 선글라스는 대부분의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