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밝히려 했을 뿐, 특정 후보 지지 없다” 확대해석 경계
  • ▲ 고승덕 서울교육감 후보의 딸이라고 밝힌 ‘캔디 고’(한국이름 고희경)가 이번에는 고승덕 후보와 함께 찍은 가족사진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화면 캡처
    ▲ 고승덕 서울교육감 후보의 딸이라고 밝힌 ‘캔디 고’(한국이름 고희경)가 이번에는 고승덕 후보와 함께 찍은 가족사진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화면 캡처

    자신의 아버지인 고승덕 서울교육감 후보에게 “자기 자식도 돌보지 않은 사람은 교육감으로서 자격이 없다”는 취지의 비판적 게시글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는 ‘캔디 고’(한국이름 고희경)가 이번에는 고승덕 후보와 함께 찍은 어린 시절 가족사진을 공개했다.

    ‘캔디 고’는 30일 낮 자신을 고승덕 후보의 딸이라고 소개하면서, 고승덕 후보를 비판하는 게시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캔디 고’가 올린 게시글은 누리꾼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문용린 현 교육감과 고승덕, 조희연 후보가 오차범위 안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는 서울교육감 선거 막판 최대 변수로 떠올랐다.

    ‘캔디 고’는 게시글을 통해 부친인 고승덕 후보가 자신은 물론 어머니, 동생과 모두 연락을 끊었으며, 일체의 경제적 지원도 없었다고 고백했다.

    특히 ‘캔디 고’는 자신의 부친인 고승덕 후보의 철저한 외면속에, 어린 시절을 아버지 없는 아이로 자랐음을 고백해 많은 누리꾼들의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캔디 고’의 이날 고백은, “자녀들이 미국에서 어머니와 함께 지내기를 원해 어쩔 수 없이 떠나 보냈다”는 고승덕 후보의 해명과 전혀 달라, 상당한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캔디 고’는 자신의 페북에 다시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 ▲ ‘캔디 고’ 페이스북.ⓒ 페이스북 화면 캡처
    ▲ ‘캔디 고’ 페이스북.ⓒ 페이스북 화면 캡처

    ‘캔디 고’는 “본인의혹이 있어 예날 사진을 올립니다”라는 설명과 함께 자신과 고승덕 후보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젊은 고승덕 후보가 ‘캔디 고’와 그녀의 동생으로 추정되는 갓난아기를 안고 주택 현관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캔디 고’는 자신의 게시글로 인한 후폭풍을 의식한 듯, 본인 확인을 위한 사진 외에도, 게시글 공개와 관련된 확대해석을 경계하는 글도 새로 올렸다.

    저는 진실을 알리기 위해 글을 쓴 입장으로서 특정후보를 지지할 의도는 전혀 없음을 확실하게 밝힙니다.


    현재 ‘캔디 고’의 사진과 게시글은 1,587명이 [좋아요]를 누를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