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 정보유출 사태로
    보이스피싱 등의 
    2차 피해가 우려되자 
    최근 SNS를 통해 
    정보유출 확인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 사례가 빠르게 확산 중이다. 

    22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따르면 
    최근 금융기관을 사칭해 정보유출 확인을 빙자한
    스미싱과 보이스피싱이 급증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불안 심리를 이용해
    카드 재발급을 핑계로 비밀번호를 요구하거나 
    문자로 소액결제를 유도해 
    사기를 치는 유형이다.

    스미싱의 경우 
    본인 정보유출 확인을 위해 
    법 사이트로 연결시킨 뒤 소액결제를 하거나
    악성코드에 감염시켜 개인정보를 빼내는 수법이
    가장 만연하다. 

    그러나 
    금융회사들은
    이같은 금융사기를 우려해 
    고객들의 정보유출 여부를
    서면 또는 이메일, 
    홈페이지, 유선(농협은행 제외) 등을 통해서만 
    통지하고 있다. 

    "스미싱 등 금융사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정보유출 여부는 문자로 통보하지 않고 있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금융사는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
    절대 비밀번호 등을 물어보지 않는다.

    3개 카드사가 공지한
    전화번호 외에 
    전화는 수신에 유의해야 한다.

       - 카드업계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