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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떡볶이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 한 점원이 포장을 해달라는 외국인에게 불친절한 모습을 보였다가 ‘혼쭐’이 났다.사건은 지난 16일 한 소비자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면서 시작됐다.“외국 바이어 2명을 데리고 쇼핑 후 죠스떡볶이 OO점을 들렀다. 세트로 시켜서 맛있게 먹고 음식이 조금 남았길래 호텔에 있는 일행에게 맛 좀 보여주고 싶다고 해서 포장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게시글에 따르면 매장 직원은 남은 음식을 포장하면 포장값도 안나온다며 불친절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다가 다른 직원에게 신경질적인 말투로 “해달라잖아 해줘! 아 뭘 그걸 따로 해줘 그냥 하나로 싸”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글을 쓴 소비자는 “외국 바이어들이 회사 홈페이지와 여행 블로그에 ‘한국에서는 음식을 포장해달라고 하면 화낸다’며 사진까지 올려놨더라. 이게 무슨 나라 망신인가”라며 분노를 표현했다.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도 분노했다.“어이가 없다. 서비스정신이 정말 빵점이네”, “어딘지 기억해두고 절대 가지 말아야지” 등 거친 반응이 쏟아졌다.비난이 폭주하자 죠스떡볶이는 18일 공식 홈페이지에 ‘고객님 죄송합니다’는 팝업창을 띄우고 사과글을 게재했다.“본사 담당자가 해당 가맹점에서의 경위를 파악하고 1차 서비스 교육 및 경고 조치를 진행했다. 가족점 관리에 소홀했던 본사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통감하고 고객님들께 깊은 사과를 드린다. 전국 270개 죠스떡볶이 가족점에 대한 공식적인 서비스 점검과 함께 재발 방지를 약속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