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조폭 2대 세습자인(이하 2대 세습자) 북한 김정일의 100일 추모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당국에 신고 없이 방북하고는 3달이 넘게 머물면서 젊은 여자 안내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관광을 다닌 노수희가 노구를 이끌고 다니느라 피곤도 하고 쉬고 싶은 생각에서인지 본인의 의사인지는 모르지만 한국으로 돌아왔다.

    북으로 귀향한 노수희가 가장 먼저 한 것은 지역 조폭 1, 2대 세습자들의 묘를 참배하는 것이었다. 평양에 도착한 당일 만수대창작사에 세워진 김일성, 김정일 기마동상을 찾아 참배했다. 노수희는 이후 28일까지 매일 김일성 1대 세습자의 생가와 생가로 선전하는 ‘백두산밀영’ 등을 방문해 ‘민족의 영수’로 예찬하면서 한편으로는 ‘이 국상 중에도 반인륜적 만행을 자행한 이명박 정권 대신 조국 인민의 사과를 만경대에 정중히 사죄드립니다’ 라고 방명록에 쓰기도 했다.

    한편 김정일 2대 세습자의 100일 추모행사에서 김정일의 초상화 앞에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라는 글귀가 적힌 조화를 정중히 받치고, 김정일 2대 세습자의 시신이 적치된 금수산태양궁전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라는 글귀가 적힌 조화를 받치기도 했다. 이렇듯 노수희의 역적질은 북한지역에 머무는 동안 지속되었고, 4월 15일 공식적 행사로서는 마무리 보이는 김일성 1대 세습자의 100회 생일을 맞아 평양에서 열린 대규모 군 열병식에도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북한지역의 초헌법 조폭 세습 부자들에 대해서는 ‘영웅’ 이니 ‘영도자’니 하며 격식 높은 예의를 차리면서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예의는 옆집 개만도 못한 걸로 봐서는 확실히 노수희는 한국 사람이 아닌 북한지역 사람이라 보는 것이 타당하다.

    이와 같은 사실을 확인해주듯 노수희는 예전의 시민단체 활동으로 실형을 선고 받기도 했다. 노수희가 주로 활동하던 단체들도 대부분 그의 사상에 걸맞게 민주주의민족통일전국연합 공동의장,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공동의장, 국가보안법폐지국민연대 공동대표 등을 역임하며 일생의 대부분을 반정부 반미를 위해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노수희가 방북 목적을 이루었음에도 귀환하지 못 한 채 3달이 넘는 기간 동안 북한지역에 머물며 관광과 유람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유가 통합진보당 사태로 수세에 몰린 ‘조국통일운동’ 세력을 난처하게 만들 수 있어 그렇다는 주장이 일각에서는 제기되고 있다. 최근 통합진보당 사건이 확산돼 종북 논란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그가 귀환하게 되면 불에 기름을 끼얹는 격이 되어 국내의 여론이 아직 식지도 않았는데 큰 이슈로 부각되어 제2의 종북 사태로 퍼 질 수 있기 때문인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오랜 시간을 들여 만들어 놓은 조직과 종북을 추종하는 무리 중에 국회에 등원까지 하는 등 사회 전반적으로 좋아진 분위기를 제2의 종북 문제로 발전되어 그 동안 쌓아온 모두 것을 잃을 수 있고 더불어 연합체인 민주통합당도 제1야당이라고는 하지만 사상적으로 자유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어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어 긴 시간을 북한에서 보낸 것은 아닌가 하는 추측을 조심스레 해 본다.

    물론 고심은 북한에서 젊은 여자들의 시중을 받으며 북한 지역관광을 다니는 노수희 개인보다는 한국내의 조직을 꾸리고 있는 통합진보당과 민주통합당의 고민이 더 클 것으로 보인다.

    노수희와 통합진보당의 관계는 앞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같은 부류로서 노수희는 지난 3월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 연대 타결 공동 선언 행사에 참석했다. 그러기에 통합진보당으로서는 아직도 끝나지 않은 이석기, 김재연의 문제가 노수희 방북 문제와 연결 되어 더 큰 문제로 불거지는 것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민주통합당도 연합당으로서 책임을 일정 부분 지어야 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민주통합당 한명숙 전 대표의 남편인 박성준씨가 어떤 인물인가. 오래전에 사상범으로 구속된 사실이 있으며 현 이해찬 대표도 임수경 의원에 대한 발언으로 국민으로부터 신용을 잃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이들 단체, 정당 모두 살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한 가지 노수희가 그냥 북한지역에 눌러 앉는 방법인데 집나간 개도 죽을 때는 자기 집 방향으로 머리를 누인다고 한국으로 돌아왔으니 두 당으로서는 이 문제로 머리 깨나 아플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