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권파, 적반하장 식 버티기가 도 넘어""민통당, 통진당과 단절 천명해야"
  • ▲ 자유선진당 문정림 대변인 ⓒ 연합뉴스(자료사진)
    ▲ 자유선진당 문정림 대변인 ⓒ 연합뉴스(자료사진)

    자유선진당이 8일 비례대표 부정선거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통합진보당에 "종북세력을 척결하라"며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전날 선진당 이인제 비상대책위원장이 "진보당 내의 종북세력 실체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민주통합당은 통합진보당과의 연대를 끊어야한다"고 밝힌지 하루만이다.

    선진당 문정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금으로서는 종북세력인 당권파가 완전히 물러나고, 참신한 진보세력이 새로운 체제를 갖추는 것이 최선"이라고 밝혔다.

    이어 "통합진보당 당권파의 적반하장 식 버티기가 도를 넘었다. 진상이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철저히 부인하는 진보당 당권파의 억지 주장에 많은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변인은 "이제 순수한 진보세력은 어떤 희생과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내부의 종북세력을 하루빨리 척결해 진보당을 정상적인 정당으로 되돌려 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할 수 없다면, 결별을 하는 수밖에 달리 방법이 없다. 서로 섞일 수 없는 물과 기름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각자의 길로 들어서야 한다"며 분당을 촉구했다. 

    문 대변인은 또 "당권파에 대한 국민적 비판은 순수한 진보세력은 ‘진보’ 본연의 가치를 추구하는 세력으로 재탄생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 정치권에서 종북세력이 주도하는 정당을 고립시켜 몰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통진당과 선거연대를 한 민주통합당의 반성과 역할이 중요하다. 민통당은 종북세력이 주도하고 있는 통진당 당권파의 전횡에 대한 입장을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 책임을 통감하고 종북세력이 장악하고 있는 통진당과의 철저한 단절을 빨리 천명해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