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리아 등 시민단체, 일본 방위백서 독도표기 규탄정부에 강경대응 촉구 "국교단절 각오하고 단호한 의지 보여라"
  • “한일관계가 경색돼 국교가 단절되는 상황이 되도 우리 주권과 영토를 지키려는 단호한 의지로 일본의 계산된 도발에 강력히 대응하라”

    일본 방위백서의 독도영유권 표기를 규탄하는 시민단체의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

  • ▲ 라이트코리아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2일 오후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정부의 방위백서 '독도영유권 표기'에 항의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은 대형 일장기를 화형에 처하는 퍼포먼스.ⓒ 사진 라이트코리아 제공
    ▲ 라이트코리아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2일 오후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정부의 방위백서 '독도영유권 표기'에 항의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은 대형 일장기를 화형에 처하는 퍼포먼스.ⓒ 사진 라이트코리아 제공

    라이트코리아(대표 봉태홍)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은 2일 오후 일본대사관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형일장기를 불태우는 퍼포먼스와 함께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규탄했다. 

    특히 이날 시민단체 회원들은 독도경비를 더 이상 경찰에 맡기지 말고 해병대에 맡기라는 주장을 제기하는 등 강경한 대응을 정부에 주문해 관심을 끌었다.

    시민단체들은 “자민당 의원의 입국 시도가 무산된지 하루만에 일본 정부가 독도를 자국영토로 표기한 방위백서를 발표했다”며 제국주의 망령이 되살아난 일본의 침략근성을 드러낸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한국 국민들이 일본 대지진 때 보내준 온정을 무시한 배은망덕한 소국(小國) 일본은 침몰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은 정부의 강경대응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어느때보다 컸다.  

    시민단체들은 일본이 독도를 국제분쟁지역으로 삼으려는 야욕을 차단하기 위해 독도 경비를 경찰에서 국군, 특히 해병대로 전환할 것과 울릉도 해군기지 건설, 독도 근해 해상군사훈련 실시 등을 요구했다.

    독도 인근에 해양과학기지와 해양리조트, 수상호텔 등을 건설해 국제사회에 독도가 명백한 한국영토임을 각인시킬 필요가 있다는 점도 덧붙였다.  

  • ▲ 시민단체 회원들이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규탄하며 정부의 강경대응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라이트코리아 제공
    ▲ 시민단체 회원들이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규탄하며 정부의 강경대응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라이트코리아 제공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독도 경비를 해병대로 전환하라!’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신도 요시다카, 이나다 도모미, 사토 마사하사 일본 자민당 의원의 입국 시도가 무산된지 하루만에 일본 정부가 독도가 자국영토라는 주장을 담은 방위백서를 확정, 발표했다.

    제국주의 망령이 되살아나 일본의 침략근성을 드러낸 것이다. 

    역사적, 지리적, 실효적으로도 한국영토인 독도를 지속적으로 자국 영토라고 주장하는 일본의 후안무치한 망동은 국제사회의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

    일본은 과거 태평양 전쟁을 일으켜 타국민들을 무차별 학살 만행을 자행한 대가로 히로시마, 나가사키에 원폭이 투하되었던 아픈 기억을 벌써 잊었는가? 

    동일본 대지진 쓰나미 때 보내준 한국 국민들의 온정을 무시하고 역사왜곡, 독도 영유권 주장 방위백서 확정 등 독도침탈야욕을 멈추지 않는 배은망덕한 小國(소국) 일본은 하늘의 징벌을 받아 침몰하고 말 것이다.

    일본이 독도를 국제분쟁지역으로 삼으려는 야욕을 차단하기 위해 독도 경비를 경찰에서 국군, 즉 해병대로 전환하고 울릉도에 해군기지를 건설해야 한다. 또한 독도 해상에 해양과학기지 뿐만 아니라 해양리조트와 수상국제관광호텔 등을 건설하여 세계 최대의 해양관광지로 만들어 국제사회에서 독도가 명백한 한국 영토임을 알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