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통해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 홍보
-
- ▲ 미국 뉴욕타임스에 게재된 '비지트 코리아' 광고를 들어 보이고 있는 김장훈(우측)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 노용헌 기자
가수 김장훈이 30일 오전 서울 63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독도·동해에서 세계적인 스포츠·문화 축제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했다.
김장훈은 "느낌상 (교과서)발표가 난 다음에 하는 게 개운치 않다는 판단을 해서 이렇게 일찍 모시게 됐다"면서 "이번 일본 정부의 태도를 지켜보면서 뭔가 일본을 향해 쓴소리를 해야 되는 게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오히려 좀더 신중하고 냉정한 태도를 유지해야 그들의 전략에 휘말리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어 정면 대응보다 차라리 독도 관련 이벤트를 10배 이상 키워야 겠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김장훈은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나 '8.15 선상 페스티벌' 같은 국제적 스포츠·문화 행사를 통해 독도가 우리땅 임을 자연스럽게 세계에 알리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돼 기존에 구상했던 규모보다 더욱 크고 화려하게 독도·동해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장훈과 함게 기자회견장에 참석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독도 광고를 내걸 당시, 일본 문부성에서 어떻게 알고 항의전화를 해 하루 정도 광고가 못 나온 적이 있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혀 눈길을 끌기도.
-
- ▲ 회견장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가수 김장훈. ⓒ 노용헌 기자
-
- ▲ 가수 김장훈이 30일 오전 서울 63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독도·동해에서 세계적인 스포츠/문화 축제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약 100여명의 취재 인파가 몰려 일본 교과서 문제 및 김장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 노용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