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서는 2011년 행사부터 ‘올해의 지주회사’를 선정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주사가 20% 이상의 지분을 갖고 있는 대행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경우에 해당 지주사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칸 조직위원회의 CEO인 테리 새비지(Terry Savage)는 “업계에서 실제 제각기 따져보고 있는 지주사들의 크리에이티비티 실적을 정확하게 공식적으로 산정할 필요가 있었다”며 ‘올해의 지주회사 상’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올해의 지주회사 상’ 시상식은 6월 25일 토요일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s)에서 열린다.

    한편 2011년부터 ‘올해의 대행사’ 상 점수 산정에도 변화가 생겼다. 지금까지는 필름, 필름 크래프트, 인쇄, 옥외 및 라디오 부문 예심통과작과 수상작에만 점수를 주었으나 올해부터 사이버, 티타늄 및 통합 부문 예심 통과작과 수상작에도 점수가 부여될 예정이다.

    이는 통합적 캠페인과 디지털 부문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 실정을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