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구르트가 섹시하다고?

     과거 한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여성이 보기에 그다지 매력적이지 못한 한 개그맨이 ‘여성들을 사로잡는 그만의 비결’을 밝혀달라는 요청을 수락하며 꼭 하던 말이 있다. ‘녹아듭니다! 빠져듭니다!’ 이와 같이 흔히 이성에게 반한 상태를 비유하는 ‘녹아든다’와 ‘빠져든다’는

    2011-03-22 이연수 기자
  • 전세계 광고주-대행사들도 "일본 돕자"

    덴츠, 하쿠호도, ADK, 맥칸 월드그룹과 같은 대행사들이 적십자와 같은 구호 단체를 통해 일본 이재민들에게 기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광고전문지 캠페인 지 아시아 판에 따르면 덴츠와 하쿠호도는 미화 기준 약 130만 달러를 각각 기부했으며 ADK와 맥칸 월드와이드는 약

    2011-03-22 이연수 기자
  • 日 핵공포, 대한민국 원자력 발전 필요한가?

    일본 열도를 강타한 대지진으로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도미노 폭발이 발생하면서 일본 뿐 아니라 전 세계가 충격과 공포에 휩싸였다. 후쿠시마에서 21km 떨어진 지역에서 평소 방사선량의 6600배가 검출되는 등 방사능 오염 우려가 심각한 국면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 이에

    2011-03-19 조광형 기자
  • 자기 살마저 뜯어먹게 만드는 '바베큐 소스'

    소와 돼지가 서로 살을 자르고 내장을 뽑아내고 팔다리를 잘라낸다. 거대한 고기 다지는 기구에 깔려 가루가 되고, 줄넘기 줄에 팔 다리와 몸통을 스스로 잘라 내는 소와 돼지들은 그렇게 잘리고 갈린 자기들 살을 너무나 맛있게 먹는다. 그 어떤 B급 하드고어 영화보다 더 끔

    2011-03-18 이연수 기자
  • 공익광고 만들어 "공짜로 칸에 간다"

    유튜브와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에서는 17일 비영리단체들과 크리에이티브들을 서로 맺어주는 ‘굿 웍(Good Work)' 캠페인을 출범했다. ‘굿 웍’은 전세계 비영리단체들이 크리에이티브들의 지원을 받아 일반대중들에게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에

    2011-03-18 이연수 기자
  • 미 대행사 위덴+케네디도 '일본 돕자'

    미국의 유명 광고대행사인 위덴+케네디(Wieden+Kennedy)에서 일본 구호금 모집을 위해 포스터를 디자인했다. 일장기에 적십자 마크를 합친 본 포스터의 출력용 파일을 다운 받는 대신 25달러를 모금하여 전액 일본에 기부하겠다는 취지. 또한 위덴+케네디 홈페이지에서

    2011-03-17 이연수 기자
  • 2011 스파이크 아시아, PR 및 모바일 경쟁부문 추가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와 영국의 헤이마켓에서 공동주최하는 스파이크 아시아에 올해부터 PR과 모바일 두 경쟁부문이 추가된다. PR 부문의 경우 PR 캠페인들에게 나날이 크리에이티비티가 중시되고 있는 현 상황에 따라 새로이 추가되었다

    2011-03-16 이연수 기자
  • MS 빙, '비극을 마케팅에 이용한다' 거센 비난

    사상 초유의 비극적 재난을 맞아 많은 기업들이 일본을 돕기 위해 나서고 있다. 아이티를 뒤흔든 지진이나 뉴올리언즈를 덮친 태풍 카타리나의 재난 때 역시 수많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했다. 하지만 의도가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기업들이 이런 활동을 할 때는 특별히 조심해

    2011-03-15 이연수 기자
  • 제2회 그린다큐공모전 수상작에 4억원 전달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그린다큐(Green Docu)제작지원 공모전은 기획력과 역량은 충분하지만 열악한 제작환경 때문에 다큐멘터리를 완성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립제작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현대홈쇼핑은 지난 2009년부터 업무 협약을 맺고

    2011-03-15 조광형 기자
  • 28세이하 할인'영 슈트 등록' 도입

    올해부터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 새로운 영 슈트 등록 패키지가 도입된다. 새로운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대행사 및 기타 홍보 회사의 클라이언트 담당자들이나 전략 및 분석, 기획 담당자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칸 라이언즈를 경험할 수 있으며, 28세 이하 젊은이들을

    2011-03-15 이연수 기자
  • 日 대지진 특집 '자연의 경고' 다큐 긴급편성

    지난 11일 일본에서 발생한 관측사상 유례없는 진도 9의 강진은 일본 뿐 아니라 전세계를 경악과 공포로 몰아 넣었다. 그러나 지진과 쓰나미의 빈번한 발생은 최근 수년 동안 지구 전역에서 포착돼 왔으며 어쩌면 우리는 지구가 보내는 끊임없는 경고 신호를 놓치고 있었던 것인

    2011-03-14 조광형 기자
  • 거대한 쥐들의 ‘미친 존재감’

    휴가를 마친 가족이 집에 돌아온다. 그런데 이게 웬일? 조용해야할 집에 뭔가 잡음이 들린다. 복도로 들어서니 전자기타 소리가 꽝꽝 울린다.

    2011-03-11 이연수 기자
  • "대한민국 핵무기, 정말 필요한가?" 끝장토론

    ‘승부가 있는 토론배틀’ tvN 이 ‘대한민국 핵무기 필요한가’를 주제로 5일 오후 9시 20분부터 90분간 생방송된다.전문가 패널로는 핵무장 반대 의견에 양무진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가, 찬성 의견으로는 전성훈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출연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핵무장

    2011-03-05 조광형 기자
  • 브랜드가 트위터를 활용하는 요령 10가지

    이제 트위터는 기업 홍보를 위한 필수적인 수단 중 하나가 됏다. 그렇다면 우리 회사, 우리 브랜드에서는 과연 트위터를 제대로 이용하고 있는 걸까? 미국의 광고전문지 애드에이지(AdAge)에서는 기업에서 트위터를 제대로 이용하는 법에 대한 기사를…

    2011-02-28 이연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