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파이크 아시아' 심사위원장 확정
2011년도 제 25회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심사위원이 발표됐다. 스파이크 아시아는 2009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서 인수한 후 아시아 고유의 지역성과 글로벌한 특성을 두루 갖추면서 아시아 최고·최대 광고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발표된 심사
2011-06-17 이연수 기자 -
유튜브, 48시간 경연대회 수상자 발표
유튜브에서 주최하는 굿 웍 48시간 경연대회(Good Work 48 Hour Competition)의 입상자가 발표되었다. 입상자는 총 다섯 팀으로 아란 휴기스(Aaran Hughes), 데이비드 알론서 아리아스 모레노(David Alonso Arias Moreno
2011-06-15 이연수 기자 -
프로축구 승부조작 파문, K리그 중단해야 하나?
tvN 이 "프로축구 승부조작 파문, K리그 중단해야 하나?"를 주제로 15일 밤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위기의 한국프로축구를 위한 해법은 무엇인지 끝장토론을 펼칠 예정. 승부조작 파문으로 대한민국 프로 축구계가 위기에 빠졌다. 승부조작 혐의로 현역 선수가 구속된
2011-06-14 조광형 기자 -
소나타 하이브리드'젖소광고' 중단한 까닭?
하이브리드 신차의 탄소배출량을 젖소와 비교해 논란을 빚은 광고를 중단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광고 2편 가운데 젖소 관련 광고 1편을 중단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 광고는 젖소의 '1일 방귀 배출량(7천890g)'과 자동차의 '1㎞
2011-06-10 박모금 기자 -
칸 라이언즈 경쟁 역대 최다 2만9천점
올해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 출품된 작품 수가 총 28,828점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칸 광고제가 출품한 이후 가장 많은 출품작 수이며, 전년 대비 19% 증가한 것이다. 경기에 특히 민감한 광고산업의 특성 상, 올해 출품작 수는 전세계가 지난 금융위기에서 거
2011-06-01 이연수 기자 -
'KBS+SBS'보다 많은 NHN 광고매출...얼마나?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국내 1위 인터넷사업자인 NHN의 연간 광고 매출 규모가 1조1천억원을 넘어섰다.이는 국내 전체 광고시장의 14%에 달하는 것으로, 지상파방송사인 KBS와 SBS의 광고 매출을 더한 것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30일 KT경제경영연구소
2011-05-30 연합뉴스 -
"20대, 적을 만들지 마라"
20대를 위한 특별한 자기 계발 세미나가 열린다.한국 대학생 PR동아리 연합회(이하 KUPRA)는 오는 6월 4일 예비 사회인들, 20대를 위해 숙명여대 진리관 중강당에서 “20대, 적을 만들지 마라"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KUPRA에서 준비한 이번 행사는 20대에
2011-05-27 황소영 기자 -
구글 에릭 슈미트, '올해의 미디어인' 수상
2011년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의 '올해의 미디어 인(Media Person of the Year)'으로 구글 회장인 에릭 슈미트(Eric Schimidt)가 지명됐다. 2001년 에릭 슈미트가 입사할 당시에만 해도 실리콘 밸리의 신생기업에 불과했던 구글을 짧은
2011-05-24 이연수 기자 -
칸 라이언즈 공로상에 존 헤가티
영국 BBH의 월드와이드 CD이자 설립자인 존 헤가티(John Hegarty) 경이 초대 산 마르코 사자상(Lion of St. Mark)을 차지하게 됐다. 올해 처음 도입되는 산 마르코 사자상은 크리에이티비티에서 오랜 기간 업적을 쌓은 명사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산
2011-05-24 이연수 기자 -
'나쁜 언론' 선정, "적절한가" vs "언론 길들이기인가"
tvN '백지연의 끝장토론'이 "나쁜 언론 선정, 적절한가! vs 언론 길들이기인가!"를 주제로 21일 저녁 8시에 생방송 된다.이날 방송에선 '나쁜 언론' 선정이 과연 유사 언론의 정화를 통한 언론 발전의 기회가 될 것인지, 아니면 언론 통제와 길들이기가 될 것인지
2011-05-20 조광형 기자 -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출품 접수
2011년 스파이크 아시아 출품작 접수가 시작됐다. 스파이크 아시아(Spikes Asia) 광고제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의 조직위원회와 영국 헤이마켓이 주최하는 아시아 지역 광고제. 세계 최고의 광고제인 칸의 노하우와 인맥을 활용하면서 광
2011-05-19 이연수 기자 -
이케아, 칸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
이케아(IKEA)가 2011년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됐다. 올해의 광고주(Advertiser of the year) 상은 혁신적인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로 두각을 나타낸 광고주에게 주어지는 칸의 특별상이다. 스웨덴의
2011-05-17 이연수 기자 -
"일부 인터넷언론, 포털에 기생해 횡포"
한국광고주협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프라임경제, 한국증권신문, 일요시사, 시사서울비즈, 메디컬투데이 등 5개사를 '광고주가 뽑은 나쁜 언론'으로 선정"한 뒤 "이들을 포함한 일부 언론이 인터넷언론의 설립은 용이하되 당국의 관리감독은 쉽지 않다는 점을 틈타, 신문사를
2011-05-17 조광형 기자 -
알카에다, 대규모 보복 테러 감행하나?
최근 알카에다의 지도자이자 9.11 테러의 배후로 지목된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 소식이 미디어의 화두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올해 10주기를 맞는 9.11 참사에 대해 다시금 전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현재 그의 사망 소식과 더불어 세계 곳곳의 알카에다 조직
2011-05-05 조광형 기자 -
KBS '뉴스9' 선거 뉴스 음향사고 발생
KBS1TV ‘뉴스 9’에서 소리가 사라지는 방송사고가 일어났다.27일 오후 방송된 KBS ‘뉴스 9’에서는 저축은행 인출 관련 보도를 전하던 도중 음량이 작아져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방송사고가 발생했다.이에 대해 KBS 측은 김연아 관련보도 후 “일부 지역에서 음
2011-04-27 황소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