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4대강 광고에 34억 투입키로
(서울=연합뉴스)국토해양부는 올해 완공되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34억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TV, 라디오, 신문, 온라인 광고물을 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국토부는 최근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해 4대강 살리기 광고 기획 및 제작사 선정을 위한 입찰
2011-04-27 연합뉴스 -
코바코, 공익광고로 제주 아름다움 알린다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사장 양휘부)는 27일부터 제주도를 소재로 한 새 공익광고 '여기는 제주입니다'를 지상파TV와 케이블TV 등의 매체에서 방송한다고 밝혔다. 코바코는 "'세계 7대 자연경관'의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재조명해 우리 자연유산의 가치
2011-04-27 연합뉴스 -
길을 막은 양떼가 갑자기 흩어진 이유는?
과자를 파는 회사의 광고 목표는 과자를 파는 것이고, 옷을 파는 회사의 광고 목표는 옷을 파는 데 있다. 물론 보험회사의 광고 목표도 보험 상품을 파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보험을 신뢰하지 않는다. 잊지 못한 첫사랑이 십수년만에 다시 만나자고 해서 기쁨과 기대에
2011-04-26 이연수 기자 -
칸에 공짜로 가는 다섯 가지 방법
5월 19일 개막되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이 올해로 58회를 맞는다.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업계 최고, 최대의 행사인 만큼 참관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 하지만 반드시 많은 돈을 들여야만
2011-04-21 이연수 기자 -
닭둘기도 놀랄 노숙비둘기 출현
한 중년의 동양인이 공원에 앉았다. 무지개가 그에게서 뻗쳐나간다. 그가 스키틀을 흘리자 노숙자 행색의 비둘기(?)들이 몰려들어 스키틀을 쪼아 먹는다. 산책하던 개 한 마리가 그 노숙자 비둘기들을 흩어놓지만 두려움은 잠시. 곧 다시 모여들어 스키틀을 쫀다. 처음 스키
2011-04-19 이연수 기자 -
김문수 "농촌으로 갈수록 알아보는 사람 많아"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tvN 모닝토크쇼 에 출연해 도정운영에 대한 생각과 20~30대 청년 문제에 대한 소신을 이야기한다. 19일 오전 10시 방송.소지한 자격증만 9개에 달하는 김문수 지사는 실제 택시를 운행해 본 경험담을 털어놓아 눈길을 끌었다. 김 지사는 "택시 기
2011-04-18 조광형 기자 -
뮤직비디오 찍고 칸에 가자
광고대행사 네트워크인 사치&사치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비메오(Vimeo)가 올해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 소개할 뮤직 비디오를 공모한다. 뉴 디렉터즈 쇼케이스(New Directors' Showcase)는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 중
2011-04-15 이연수 기자 -
'로열 패밀리' 지성 "마리를 믿어" 흑기사 컴백
지성이 염정아를 용서하고 흑기사로 돌아왔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로열패밀리’ 지훈(지성)은 인숙(염정아)가 마리였던 과거의 모습에 충격을 받고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모았다.하지만 지훈은 엄집사(전노민)으로부터 인숙이 모든것을 숨겨야 했던 사연을
2011-04-15 황소영 기자 -
"젊은 마케터들이여, 칸에서 배우자"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서는 12일 젊은 마케터들을 위한 칸 크리에이티브 아마데미를 발족했다. 이는 30세 이하 젊은 마케터들과 브랜드 매니저들을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으로 칸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발 기간 1주일 동안 진행된다. 정원 35명의 본 과정은
2011-04-13 이연수 기자 -
닷지를 몰면 귀부인도 카레이서
무언가 구매할 때 사람들은 그 물건뿐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도 함께 산다. 옷가지에 박힌 브랜드 로고는 그 사람이 그 옷을 대략 얼마쯤 주고 구입했는지 알리는 영수증 역할을 하며, 고급 자동차 꽁무니에 박힌 제조사 로고 역시 그가 대략 어느 정도의 재력을 가진 사람인지
2011-04-11 이연수 기자 -
송지효, 삼성화재 '당연히' 캠페인 주인공 발탁
예능과 드라마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송지효가 삼성화재가 새 티저 광고의 모델로 선정됐다. 광고의 배경은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 세월의 무게가 고스란히 드러난 육중한 몸매로 헐레벌떡 달려오는 아저씨와 탄탄한 근육질의 인명구조 요원이 날렵하게 뛰는 폼이 대조적이다. 이
2011-04-08 황소영 기자 -
차세대 리더와의 대화-⑦인보길 뉴데일리 대표
“韓 언론, 아직 정파지 수준…MIE 교육 해야”
현대인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는 게 일이 돼버렸다. 하지만 그 ‘일’을 제대로 하기가 어려운 게 또 현대사회다. 우리는 왜 진실을 찾으면서도 미디어를 믿지 못하게 된 것일까. 인보길 대표를 만나 그 해답을 물었다.
2011-03-30 선진화 홍보대사 기자 -
어스 아워에 불 안끄면 불나방이 습격...
지난 3월 26일 저녁 8시30분 동안 한 시간이 무슨 시간이었을까?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홍보가 되지 않아 모르는 사람이 많겠지만 그 시간은 바로 ‘어스 아워(Earth Hour)’였다. 지난 2009년 칸 국제광고제(현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는 옥외,
2011-03-28 이연수 기자 -
2011년 AME 출품작 두 배로 증가
오는 5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중국 상하이 시에서 열리는 제 9회 AME(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의 출품작이 전년대비 두 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ME를 주최하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영국 헤이마켓에 의하면 올해 AME에 출품
2011-03-24 이연수 기자 -
'홍보맨'들 개인사진 칸에서 전시
올해부터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새로이 ‘칸 얼소우(Cannes Also)'를 출범하기로 했다. 칸 얼소우는 브랜드 유니언(The Brand Union)’ 및 '램비-네언(Lambie-Nairn)'과 함께 마케팅 및 홍보업계 종사자들이 업무 이외의 사유로
2011-03-23 이연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