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소프트웨어로 로보택시 시장 이미 진출벤츠·토요타 등 완성차업체에 SW 솔루션 제공'로보택시'가 자동차 매출 72% 급증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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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출처=AFPⓒ연합뉴스
엔비디아도 자율주행(로보택시) 분야에 진출했다. 관련 부문 매출은 급증세로 연말이면 회사의 게임 부문 매출을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된다.1일(현지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엔비디아가 로보택시 소프트웨어 제작으로 이미 로보택시 시장에 진출했으며, 로보택시 부문 매출이 곧 게임 부문을 넘어설 것이라고 보도했다.젠슨 황 CEO도 "로보택시 시장은 수조 달러에 이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찌감치 이 시장을 주목했다.지난달 28일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지난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9% 급증한 440억6000만달러다.데이터 센터 매출이 391억달러로 가장 높았고, 게임 부문이 38억달러로 2위를 차지했다.자동차 부문 매출은 5억6700만달러다. 자동차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급증했는데, 이 부문의 매출은 주로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한다.콜레트 크레스 엔비디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실적 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자동차 부문 매출이 올해 50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며 "자동차 부문의 급성장은 로보택시 덕분"이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엔비디아는 메르세데스 벤츠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몇 달 안에 이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달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토요타 역시 엔비디아의 자율주행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했다.젠슨 황 CEO는 올해 초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에서 "엔비디아는 로보택시 시장 진출을 위해 테슬라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테슬라의 로보택시, 옵티머스 로봇 등은 이미 세계적 수준이며, 테슬라가 로보택시 시대에 가장 큰 기회를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