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희근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왼쪽)과 김양선 인터파크 엔터·커머스 부문장(오른쪽)이 '기업 문화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인터파크
    ▲ 김희근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왼쪽)과 김양선 인터파크 엔터·커머스 부문장(오른쪽)이 '기업 문화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인터파크
    인터파크와 한국메세나협회가 기업 문화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0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양선 인터파크 엔터·커머스 부문장, 김희근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메세나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진행 중인 '문화로 인사합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양사는 문화접대비 제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선물하는 문화, 함께하는 문화' 예매권을 공동 제작한다. 인터파크에서 판매되는 모든 공연, 전시, 행사의 티켓 예매를 위한 예매권으로 문화접대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김희근 한국메세나협회장은 "워라밸을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며 임직원들의 조직만족도 제고에도 기여하는 제도인 만큼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유한 인터파크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양선 인터파크 엔터·커머스부문장은 "협약을 통해 문화를 매개로 한 건전한 비즈니스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최대 티켓 예매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문화 소비 활성화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은 공연계에 활력을 주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