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시합창단 '쁘띠 콘서트' 포스터.ⓒ세종문화회관
    ▲ 서울시합창단 '쁘띠 콘서트' 포스터.ⓒ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 서울시합창단이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로 구성한 '쁘티 콘서트'를 오는 25~26일 체임버홀에서 선보인다.

    '쁘티 콘서트'는 서울시합창단 단원들의 솔리스트 기량을 즐길 수 있는 무대다. 독창과 이중창, 중창을 중심으로 무대에 서는 연주자들이 들려주고 싶은 다양한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로 구성해 꾸민다.

    25일은 '삶, 시음하다 희로애락(喜嫪哀樂)'이라는 주제로 기쁨과 사모함, 사랑과 즐거움 등 우리네 인생의 계절을 다양한 노래로 표현한다. 김효근이 20살 아내의 생일에 프러포즈 선물로 작사·작곡한 '첫사랑'을 비롯해 '내 맘의 강물', '목련화',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마중' 등을 들려준다.

    이날 소프라노 원금연·정주연·김태희·허진아, 알토 윤경희·이강희, 테너 박승만·양재영·김민수, 베이스 안점상·최은수·박태영 단원과 피아니스트 박성은 단원, 김유경 객원 피아니스트가 연주하며 각본 및 연출로 정보람·박은혜 단원이 참여한다.

    26일에는 소프라노 한은진·이윤정·김온유, 알토 이선아·김오수·인도연, 테너 한근희·김재화·박지훈, 베이스 신재훈·권상원·배성철 단원으로 구성된 연주 팀이 '사랑의 기쁨', '울게 하소서', '꽃노래', 못잊어', '내 영혼 바람 되어' 등 다양한 '사랑의 노래'를 부른다. 

    서울시합창단의 '쁘티 콘서트'는 코로나19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객석 한 자리 띄어 앉기로 운영된다. 클래식 음악방송 진행 경험이 있는 하지영이 양일 모두 사회자로 무대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