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해킹 시도한 국내 개인용 컴퓨터 아이피 3개 파악" 주장
  •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과 관련해 헛발질 공세를 펼쳤던 새정치민주연합이 또다시 의혹 제기에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국민지키기정보위원장은 19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정원이 해킹을 시도한 국내 개인용 컴퓨터 아이피(IP) 3개를 추가로 파악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안 위원장은 가장 중요한 '해킹 대상'에 대해서는 밝히지 못했다. 이번에도 헛발질 공세에 그칠 가능성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안 위원장은 "2013년 7~8월 국정원이 국내 인터넷 KT 망을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를 대상으로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했거나 시도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국정원이 국내 개인용 컴퓨터에 해킹을 시도했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또 "국정원은 대선기간 초기에 개인용 컴퓨터를 해킹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휴대폰과 스마트폰으로 해킹대상이 옮겨 간 정황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은 지금이라도 무슨 목적으로 얼마나 많은 컴퓨터, 스마트폰에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했는지를 투명히 밝혀야 한다"며 "만약 그렇지 않으면 새로운 증거가 나올 때마다 국정원은 궁지에 몰릴 것이다"고 엄포를 놨다. 

    "이외에도 다른 증거에서도 (국정원 해킹)내용을 뒷받침할 만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안철수 위원장은 그러나 추가적인 정황증거를 묻는 질문에 "400GB 데이터 자료에는 크게 이메일과 프로그램이 있는데, 우리는 프로그램에 집중했다. 프로그램에서 사용한 기록을 깊숙하게 들어가면 찾아낼 수 있는데 일부 밖에 못 봤다. 추가적인 확인 작업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애매한 답변을 내놨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달 15일 "주요 당직자의 스마트폰에 해킹 프로그램이 심어져 있는지 빨리 검토해야 한다"고 난리를 쳤고, 안철수 위원장은 한술 더 떠 엉터리 시연회와 화상쇼까지 벌이며 의혹 부풀리기에 나선 바 있다. 

    새정치연합은 또 대북 용의자인 '재미(在美) 과학자'를 순수 민간인, 몽골 변호사를 일반 변호사로 호도하며 "국정원이 민간인을 사찰했다고 주장했다. 

    국정원의 내국인 사찰을 입증하는 증거를 단 하나도 제시하지 못했고, 의혹제기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음에도 야당은 이에 대한 해명과 사과는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