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진, "국가 안위 흔드는 세력과 무엇이 다른지 자문해야"
  • ▲ 새누리당 이철우 정보위원회 간사가 7일 주요당직자회의에서
    ▲ 새누리당 이철우 정보위원회 간사가 7일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지난 6일 새정치연합이 전문가 간담회를 묵살했다"며 "현장검증이라도 하자"고 야당을 압박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국정원 관련 전문가 간담회를 거부한 것과 관련, 국회 정보위원회 새누리당 간사인 이철우 의원이 "현장검증이라도 하자"며 야당을 거듭 압박했다.

    이철우 의원은 7일 새누리당 주요당직자회의에 참석해 "지난 6일 국정원 해킹의혹에 관한 전문가 간담회를 하기로 했는데, 야당에서 낼 수 없는 자료를 달라고 하면서 묵살시켰다"며 "답은 현장에 있으니 전문가 간담회를 하지 않을거면 현장검증이라도 응해달라"고 요구했다.

    앞서 새정치연합은 지난 6일 여당과 사전에 합의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를 일방적으로 거부하고 대신 정보인권개선 시민사회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우리 당은 간담회 개최에 앞서 과학적인 비공개 검증을 위해서 최소한의 여섯 가지 자료를 요구했다"며 "그러나 국정원은 끝내 자료제출을 거부했고 새누리당은 그런 국정원을 비호하기에만 급급했다"고 주장했었다.

    새정치연합이 요구한 6가지 정보 중에는 자살한 임모 과장이 삭제한 51건의 데이터 뿐만아니라 사용한 하드디스크 전체의 데이터와 전체 로그파일 등도 포함돼 있다.

    때문에 국정원은 임모 과장이 취급했던 데이터들 중에는 대북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도 함께 있어 공개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철우 의원은 "북한은 핵, 미사일, 사이버전 이렇게 3대 전력을 중점적으로 키우고 있는다"며 "우리가 이렇게 의혹을 부풀려 놓으면 (국가정보기관들이) 사이버 전정에 대비하기 힘들어진다"며 자중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국정원에 대한 의혹해소는 물론 해야 한다. 여당이 국정원을 감싸거나 국정원에 대한 의혹을 덮으려 해서는 절대로 안된다"며 "국정원이 이번에 신뢰받은 기관으로 태어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국민들도 그 의혹을 풀 수 있도록 현장검증을 요청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그는 "만일 야당이 현장검증을 가서도 부족한게 있으면 주장하는 어떤거라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새정치연합이 전문가 간담회와 현장검증 등 진실규명에는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시민사회 등을 끌어들여 의혹 부풀리기에는 앞장서는 행태를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은 이철우 간사의 발언에 덧붙여 계류돼 있는 자당의 사이버 테러방지법 통과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한발 더 나아갔다.

    이 의원은 "사이버 테러방지법이 제출이 돼 있다" 며"당 차원에서 사이버테러 방지법을 적극 독려해줬으면 한다"고 했다.

    정치권 관계자는 "새정치연합이 처음엔 안수명씨 등 대국민 사찰 시도에 초점을 맞췄는데 갈수록 국정원 직원의 자살문제에 의혹을 집중하는 등 대국민 사찰 의혹과는 거리가 멀어지는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며 "일련의 의혹들이 문제의 본질에 다가가지 못하고 계속 겉돌고 있다" 지적했다.

    새정치연합 신경림 정보위 간사는 7일 국정원이 임 모과장을 위치추적한 자료와 임 모 과장의 부인의 행태 등에 대한 자료 등 15개 자료의 제출을 요구했다.

    새누리당 신의진 대변인은 현안브리핑에서 "국정원 해킹의혹은 결국 결정적 한방 없는 발목잡기에 불과했다"며 "묻지마 의혹제기로 국정을 마비시키고 국민을 혼란케하는 새정치연합은 국가 안위를 흔드는 세력과 무엇이 다른지 자문해봐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