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경제 어려운데 정부는 가야할 길 모르고 있는 것 같다"
  •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뉴데일리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뉴데일리


    "야당으로서 대안을 가지고 신랄하게 비판하고, 정부가 하는 일 중 옳은 일은 통 크게 협조했으면 좋겠다."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는 23일 문재인 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반대를 위한 반대는 적절치 않다는 비판이었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박 전 총재 등 경제석학들을 초청해 '위기의 한국경제, 해법을 말하다'는 주제로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박승 전 총재는 문재인 대표에게 "공무원연금개혁에 협조하라"며 "정부의 실정에 대해서는 야당으로서 대안을 가지고 신랄하게 비판하고, 정부가 하는 일 중 옳은 일은 통 크게 협조했으면 좋겠다"고 충고했다. 

특히 박 전 총재는 "공무원연금은 우리 국민과 후손들이 공무원연금 일부를 부담하게 돼 있다는 데 문제가 있다"며 "이를 시정하는 것은 인기가 없는 일인데 현 정부가 떠맡아 개혁하겠다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용단"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나아가 "야당에서 개혁에 소극적인 것 같은 인상을 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적극적인 자세로 이 문제를 해결해 주길 바란다"며 야당의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그럼에도 문 대표는 "다양한 지표들이 우리 경제의 어려운 현실을 나타내고 있지만 정부는 가야할 길을 모르고 있는 것 같다"며 "좋은 고견을 주시면 정부의 경제정책을 바로 이끄는데 도움이 되고 새정치연합이 유능한 경제정당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동문서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