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미샤 중 BEST 제품은?



# 테스트 제품




  • 에뛰드하우스 디어 마이 위시 립스-톡 OR202 닮고싶은 여배우 코랄

    스킨푸드 비타 컬러 립스틱(글로스) OR03 에너지 코랄

    이니스프리 크림멜로우 립스틱 4호 따뜻한 코랄 자몽티

    잇츠스킨 잇츠 탑 바이 이태리 새틴 립 펜슬 05호 소프트 코랄

    미샤 시그너처 글램 아트 루즈 SPF15 PA+ SCR307 메이플 코랄 R


  •  

  • ▲ 발색



  • ▲ 클렌징 워터로 1번 닦은 후


  • ▲ 클렌징 워터로 3번 닦은 후

    # 총평




  • ▲ 긁어낸 후





  • 에뛰드하우스 디어 마이 위시 립스-톡 OR202 닮고싶은 여배우 코랄



  • ■ 엄정여 편집장(40대 초반, 쿨톤, 매트한 립스틱을 바르면 금방 입술이 트고 각질이 부각되는 편)

  • [텍스처] 환절기에 사용하기 좋은 촉촉한 텍스처. 부드럽게 발리고 덧바를수록 촉촉하다.
    [발색력] 발색은 잘되나 채도가 높고 형광기가 돌아 입술이 떠 보인다. 
    [각질 부각&주름 끼임] 발랐을 때 살짝 밀리면서 각질이 부각되고 주름 끼임 현상도 있었다.
    [지속력] 지속력은 조금 떨어진다.
    [총평]
    [닮고싶은 여배우 코랄], 일단 에뛰드하우스 다운 네이밍에 박수! 이름 때문에 혹~하고 사는 여성들이 많겠다 싶을 정도로 제품명 하나는 참 잘 지었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에뛰드답게 아기자기하다. 
    립스틱 자체가 사선커팅이 돼 있어서 입술산을 표현하기에 편리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은색 용기 부분에 립스틱이 묻는 점은 불편하다. 
    컬러는 채도가 높고 핑크기가 많이 도는 코랄색. 적당히 촉촉하고 발색은 잘되나 주름 끼임이나 각질 부각이 있는 편이다. 
    덧발랐을 때 밀리는 경향이 있어 세심하게 여러 번 덧발라야 완벽하게 메워진다. 특히 덧바르면 덧바를수록 형광기가 도는 제품이라 나처럼 입술이 도톰한 사람은 입술 전체를 가득 채워 풀 온으로 바르기엔 무리가 있다. 따라서 그라데이션으로 연출해 주거나 살짝만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큰 단점은 착색이 굉장히 심하다는 것. 클렌징 워터를 이용해 여러 번 지웠지만 틴트를 바른 것처럼 남아 있었다.   
    [만족도] ★★★
    ■ 최은혜 기자(30대 초반, 쿨톤, 각질과 주름이 많은 입술, 입술 색은 엷은 붉은 빛)
  • [텍스처]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린다.
    [발색력] 발색이 좋은 편이다.
    [각질 부각&주름 끼임] 각질 부각과 주름 끼임 현상이 심하다.
    [지속력] 지속력은 다른 립스틱에 비해 길었다.
    [총평]
    컬러 이름은 코랄이지만 핑크빛이 많이 도는 색으로 조명에 따라 다소 튀는 형광빛으로 보이기도 한다. 촉촉하고 조금만 발라도 발색이 잘되지만 틴트처럼 착색이 심해 클렌징도 여러 번 해야 했다. 소량을 사용해 찍어 바르고 립밤이나 립글로스로 덮어도 발색이 연해지지 않을 정도.
    누구나 잘 어울릴 컬러라기 보다는 하얀 피부의 10대나 20대가 바르면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고 백설공주처럼 예쁠 것 같다. 30대나 40대 이상에겐 솔직히 권하고 싶지 않은 색상이다.
    [만족도] ★★★
    ■ 심은혜 기자(20대 후반, 웜톤과 쿨톤 중간, 건조하고 주름이 많은 입술, 입술 색은 약간 어두운 편)
  • [텍스처] 촉촉하지만 입술에 꼼꼼하게 발리지 않고 살짝 뜨는 느낌이다.
    [발색력] 눈으로 보이는 제품 색상이 입술에도 그대로 발색된다. 
    [각질 부각&주름 끼임] 입술 주름에 많이 꼈고 테스트 제품들 중 각질 부각도 가장 심했다.
    [지속력] 지속력이 좋았고 그만큼 착색도 심했다.
    [총평]
    일단 색상이 나랑 가장 어울리지 않아 잘 바르지 않게 됐다. 발색력은 좋았고 촉촉하기도 했지만 각질 부각과 주름 끼임이 심했다. 
    또한 중,고등학생 아이들은 좋아할 것 같은데 내가 들고다니면서 쓰기엔 조금 쑥스러운 케이스가 아쉽다.
    [만족도] ★
    ■ 최지민 기자(20대 중반, 웜톤, 평소 립밤을 생활화해 입술 각질이 적음, 입술 색은 조금 어두운 편)
  • [텍스처] 꽤 촉촉하지만 워낙 입술이 조금만 건조하게 느껴져도 불편함을 느끼는 편이라 립밤 없이 바를 정도는 아니다.
    [발색력] 코랄이라고 하지만 눈으로 보기에도, 발라봤을 때도 핑크 컬러가 강하다. 입술에 한 번만 스윽 발라도 쨍한 느낌의 핑크로 발색된다.
    [각질 부각&주름 끼임] 발랐을 때 입술에 이물감이 많이 느껴지고 주름에도 잘 낀다.
    [지속력] 처음 발랐던 그대로 오래 가지는 않지만 입술에 핑크 컬러가 장시간 남아 있다.
    [총평]
    평소 선호하는 컬러는 아니지만 참 에뛰드하우스와 어울리는 컬러라는 생각이 들었다. 패키지 역시나 에뛰드하우스와 어울리는 공주님 장난감 같은 디자인이다. 
    자연스러운 코랄 느낌보다는 쨍한 핑크 색상이 강해 실제 일상에서 사용할 때는 입술 전체에 바르기보다는 가운데 톡톡 두드리듯 발라 썼다. 그렇게만 발라도 오랜 시간 자연스러운 핑크립을 연출할 수 있다.
    입술 전체에 바르기 힘든 이유는 컬러보다도 사용감이 더 크다. 매트하진 않지만 발랐을 때 입술 주름에 끼면서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을 어찌할 수 없었다.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해 꼼꼼하게 바르면 그런 현상을 줄일 수 있겠지만 그런 귀차니즘을 감당하면서 쓸 정도로 매력적인 컬러가 아니었다.
    [만족도] ★★
    스킨푸드 비타 컬러 립스틱(글로스) OR03 에너지 코랄

  • ■ 엄정여 편집장(40대 초반, 쿨톤, 매트한 립스틱을 바르면 금방 입술이 트고 각질이 부각되는 편)

  • [텍스처] 글로시 타입이라 촉촉하게 잘 발린다. 
    [발색력] 발색력도 괜찮은 편.
    [각질 부각&주름 끼임] 주름 끼임이 살짝 있었다.
    [지속력] 컬러가 입술에 오래 남아 있지 않았다. 지속력은 조금 떨어지는 편.
    [총평]
    용기는 윗부분이 잘 보이는 투명한 뚜껑과 흰색 바디로 돼 있다. 본품에 있는 컬러와 똑같은 컬러로 프린팅이 돼 있으며, 제품과 관련된 레터링이 꽉꽉 들어찬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역시 사선 모양의 제형이라 바르기 편하다.  
    컬러는 약간 붉은 기가 도는 코랄로 형광 주황색 느낌. 한 번만 발라도 발색이 잘되는 컬러로 덧바르면 더욱 선명해진다.  
    글로시 타입이기 때문에 립밤을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장점이다. 바르고 나면 반짝반짝 광이 난다.
    [만족도] ★★★☆
    ■ 최은혜 기자(30대 초반, 쿨톤, 각질과 주름이 많은 입술, 입술 색은 엷은 붉은 빛)
  • [텍스처] 보습력이 느껴지는 텍스처.
    [발색력] 발색력은 무난하다.
    [각질 부각&주름 끼임] 발랐을 때 각질이 잘 보이고 주름에 많이 끼는 것을 느꼈다.
    [지속력] 지속력은 그리 길지도 짧지도 않다. 오후에 한 번씩 덧발라주면 될 정도.
    [총평]
    코랄이지만 빛에 따라 형광 컬러로 보이기도 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제형이라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각질이 잘 부각돼 입술 정돈을 잘하고 발라야 예쁘게 발색된다. 
    특별히 단점도 장점도 없는 평범한 느낌의 립스틱. 다른 테스트 제품들의 특징이 강하다보니 특별히 “이 제품을 사고싶다!”란 생각이 들 정도의 특징은 찾지 못했다. 찾으신 분은 알려주시길..
    [만족도] ★★☆
    ■ 심은혜 기자(20대 후반, 웜톤과 쿨톤 중간, 건조하고 주름이 많은 입술, 입술 색은 약간 어두운 편)
  • [텍스처] 촉촉하고 무난했다.
    [발색력] 눈으로 보이는 제품 색상보다 더 강하게 발색된다. 무엇보다 내 입술에서는 형광빛이 강하게 느껴졌다.
    [각질 부각&주름 끼임] 심하진 않으나 각질이나 주름 끼임 현상이 느껴졌다.
    [지속력] 착색이 좀 있는 편이라 그런지 지속력은 나쁘지 않았다.
    [총평]
    피부가 하얀 편이지만 살짝 노란기가 있는데 형광빛이 강하게 느껴지는 코랄 컬러가 나와 잘 어울리지 않았다. 발림성이나 보습력은 무난했으나 각질 부각과 주름 끼임이 조금 있었다. 레터링 프린트의 패키지 디자인은 나쁘지 않다.
    [만족도] ★★☆
    ■ 최지민 기자(20대 중반, 웜톤, 평소 립밤을 생활화해 입술 각질이 적음, 입술 색은 조금 어두운 편)
  • [텍스처] 촉촉하고 매끈하게 발리는 텍스처이지만 립밤 없이 바를 정도는 아니다.
    [발색력] 자연스러운 오렌지빛 코랄 컬러가 입술에 선명하게 발색된다.
    [각질 부각&주름 끼임] 심하진 않지만 덧바를수록 각질 부각 현상이 좀 느껴지는 편.
    [지속력] 자연스럽게 본래 입술 컬러와 어우러져 남아 있기는 하나 선명한 발색으로 오래 가지는 않는다.
    [총평]
    리뉴얼되기 전 비타톡 립스틱을 만족스럽게 사용한 경험이 있는 터라 어느 정도 신뢰를 갖고 썼다. 발림성과 컬러가 촉촉하고 자연스럽다. 나같은 웜톤 피부라면 피부톤만 살짝 보정하고 같은 코랄 컬러 블러셔에 이 제품을 바르면 자연스럽고 생기 있어 보이는 데일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을 것. 
    또 개인적으로 리뉴얼된 패키지가 이전보다 맘에 든다. 다만 이 제품도 입술 전체에 여러 번 덧바르니 각질 부각 현상이 느껴졌다
    [만족도] ★★★
    이니스프리 크림멜로우 립스틱 4호 따뜻한 코랄 자몽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