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면세 유통채널 통한 ‘아시안 뷰티(Asian Beauty)’ 전파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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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아모레퍼시픽>이
<세계면세박람회(Tax Free World Association)>에
2년 연속으로 참가했다.
<세계면세박람회>는
1985년부터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박람회로,
향수, 화장품, 패션, 주얼리, 와인 등
면세(Duty Free) 및 트레블 리테일(Travel Retail) 업계
3,0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다.
이 면세박람회는
신청 이후 수년을 대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1,0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를 기다릴 만큼
면세 소매업계에서 권위 있는 행사.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일 프랑스 칸느에서 열린 박람회에
<설화수>와 <라네즈> 등을
세계 면세 시장에 선보이는 쾌거를 이뤘다.
2013 세계면세박람회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올해는 [새로운 세계(A Brand New World)]라는 주제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면세 시장의 현황과
산업 동향을 집중 조명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행사 기간 동안
글로벌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설화수, 라네즈의 브랜드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면세 시장에서도 격상된 K-Beauty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세계적인 권위의 칸느 세계면세박람회에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참가하는 쾌거를 거둠으로써
설화수와 라네즈 등 K-Beauty 대표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로 세계 면세 시장에서도
우뚝 섰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칸느 세계면세박람회 참가를 통해
최전방에서 살핀 글로벌 면세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향후 면세 유통채널의 전략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규 사업기회를 창출해
면세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잇고자 한다”
-㈜아모레퍼시픽 박재홍 상무
한편, 아시아 지역은
현재 전 세계 면세 시장에서 Top 10에 속하는 공항 중
무려 5개를 보유할 만큼
글로벌 면세 시장에서의 점유율뿐만 아니라 성장률도 높다.
특히, 우리나라의 면세 시장은
아시아 면세 시장의 약 30%,
전 세계 면세 시장의 약 11%를 점유하며
세계 1위 면세 시장으로서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8년 라네즈를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입점하며
글로벌 면세 사업에 처음 진출한 이후,
글로벌 면세 시장에서
연 평균 115%의 높은 매출 성장률(‘09-‘12년도)을 보이며,
현재 세계 12개국 80여개 면세 매장의 여행객들에게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출처 =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