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사진 조작 비롯해 ‘~카더라’ 확산… 文측 불법 선거운동 공세 집중
  • 18대 대선이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무차별 네거티브와 흑색선전이 기승을 부리면서 진흙탕 선거전이 되풀이되고 있다.

    ‘단일화’를 앞두고 문재인 후보 측이 안철수 전 후보를 향해 쏟아냈던 네거티브는 약과에 불과했다.

    문재인 후보 측의 네거티브를 중심으로 트위터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상에서는 사실 확인이 어려운 ‘아니면 말고’, ‘∼카더라’ 식의 글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박근혜 후보의 대선 승리 억대 굿판설, TV토론 아이패드 커닝설, 사진 조작으로 드러난 박근혜 후보 '신천지 연루설'이 대표적이다.

    문 후보 측의 흑색선전이 도를 넘어서자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의 ‘국정원 여직원 인권 유린’ 사건을 내세워 대대적인 반격에 나선 모양새다.

  • ▲ 민주당 관계자들이 명확한 증거도 없이 국정원 20대 여직원을 감금하고 있는 모습. ⓒ정상윤 기자
    ▲ 민주당 관계자들이 명확한 증거도 없이 국정원 20대 여직원을 감금하고 있는 모습. ⓒ정상윤 기자

     

    김혜원 중앙선대위 부대변인의 논평이다.

    민주당은 국정원 여직원을 불법 미행 사찰하는 것도 모자라 사흘간이나 감금이나 다름없는 공포 상황 속에 몰아넣었다.

    민주당은 명백한 증거자료도 제시하지 못한 채 국가정보원이 문재인 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 정치공작을 하고 있다는 주장만을 가지고 자신들의 인권유린과 불법 행위를 정당화하려 하고 있다.

    국민들은 2002년 대선을 코 앞에 두고 흑색선전으로 대선 판도를 완전히 바꿔버린 병역 브로커 ‘김대업 사건’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대선이 끝난 후 이는 정치공작임이 만천하에 드러났고, 최근 김대업씨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자신은 친노세력에게 ‘팽’ 당했다”는 억울함마저 토로하지 않았는가?

    무차별적인 허위사실 유포와 흑색선전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범법행위를 넘어 국민들의 소중한 주권을 빼앗는 정치테러이다.

    민주당은 아직까지 생떼만 쓰며 자신들의 주장을 입증할 만한 증거를 계속 내놓지 못하고 있다. 선관위는 국정원 여직원 거주지 내부 현장 조사에서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해 철수했고, 경찰은 증거부족으로 영장발부도 하지 못했다. 오히려 피해자인 국정원 여직원이 스스로 컴퓨터를 포함한 자료 일체를 경찰에 자진 제출해 결백을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민주당이 자신들의 주장을 뒷받침할 명백한 증거를 오늘 안에 내놓지 못한다면 이는 명백히 흑색선전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문재인 후보는 터무니없는 모략으로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고 국민을 혼란에 빠뜨리게 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윤희석 중앙선대위 부대변인도 문재인 후보 측을 향해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반인권적 작태에 대해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박근혜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직접 기자회견을 갖고 “이 순간부터 흑색선전과의 전면전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후보 측은 새누리당의 불법 SNS 선거운동 활동 혐의를 집중적으로 공략했다.

    정세균 상임고문은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 후보의 기자회견은 어젯밤 선관위에 적발된 새누리당 오피스텔 불법 댓글부대 사건을 덮으려는 물타기용 기자회견”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그는 “박근혜 후보는 다른 무엇보다 이 사실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새누리당 측은 “문재인 후보가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직후부터 오히려 무차별적인 흑색선전으로 선거판을 뒤흔들고 있다”고 재반박했다.

  • ▲ 문재인 후보 측 민주통합당 정세균 의원 ⓒ연합뉴스
    ▲ 문재인 후보 측 민주통합당 정세균 의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