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BMW가 문자 그대로 소비자들 머릿속을 파고드는 방법을 개발해 화제에 올랐다.

     

    BMW 모터사이클 극장광고에 사용된 “플래시 프로젝션(Flash Projection)" 기법은 광고가 진행되는 동안 BMW 로고 모양의 강한 섬광을 낸 후, 관객들이 눈을 감게 유도해 망막에 남은 ‘BMW' 로고 모양의 잔상을 보게끔 만들었다.

    BMW 모터사이클 경주의 우승자인 루벤 자우스(Ruben Zaus)는 본 광고에 출연해서 광객들에게 ‘눈을 감으라. 당신이 꿈꾸는 것이 보일 것이다.“ 라고 전한다. 이 말에 따른 관객들은 망막에 남은 ’BMW' 모양의 잔상을 볼 수 있다.

    광고주인 BMW 측은 이 섬광이 관객들 눈에 무해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본 극장광고는 BMW 모터사이클 캠페인인 "힘의 행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Welcome to Planet Power)" 시리즈 중 하나로, 그 중 한 작품인 "테이블 트릭(Table Trick)"은 2010 칸 국제광고제 필름 부문 동상을 차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