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인증 없이 모자이크 안 된 누드 사진 노출한 시간만에 사라져...네티즌들 “이럴 수가 있나?
-
포털사이트 네이트에서 가수 황혜영의 누드 사진이 여과 없이 검색 노출되는 일이 발생했다.
5일 디시뉴스에 따르면 지난 2일 인터넷에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네이트에서 황혜영 검색해봐"라는 내용의 글들이 순식간에 퍼졌다.
-
네이트에서 황혜영의 이름을 검색하자 이미지 검색 페이지에는 과거 황혜영이 촬영했던 누드 사진들이 그대로 노출됐다. 모자이크 처리도 없는 가슴이 그대로 드러난 사진으로, 이는 로그인이나 성인 인증 절차 없이 이뤄진 결과였다.
- ▲ 네이트에서 검색된 황혜영 누드사진.ⓒ화면 캡처
네티즌들은 '네이트 검색 기능이 많이 발전했네요'라는 비아냥과 함께 '이런 사진이 어떻게 성인인증 절차 없이 그대로 노출될 수 있느냐' '처벌되는 거 아니냐' '네이트 왜 이러죠?'라며 놀랍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관련 글이 퍼지면서 포털사이트에는 황혜영의 이름이 검색어에 등장하며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었고, 글이 퍼진 지 한 시간여가 지나 네이트 이미지 검색에서 황혜영의 누드 사진들은 사라졌다.
현행법상 음란물 노출을 의도적으로 방치하는 등 포털업체가 관련 법률을 어길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