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0만관객을 동원한 영화 '해운대'의 동영상 파일이 인터넷에 유출됐다고 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가 29일 말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날 오전 11시 무렵 모니터링 업체가 영화의 동영상 파일이 P2P 사이트에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DVD급은 아니지만 일반 캠코더로 찍은 것보다는 훨씬 화질이 좋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CJ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대한 경찰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운대'는 지난 25일 중국에서 개봉한 데 이어 미국과 동남아 등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해외시장에서의 큰 타격이 예상된다.

    CJ 관계자는 "동영상이 올라온 사이트에 삭제를 요청하고 있지만 물리적인 한계가 있다"며 "경찰 수사를 통해 최초 유포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형사 처벌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경제적 손해도 문제지만 해외 개봉을 앞두고 극장 상영 중인 영화가 유출된 것은 국제적인 망신"이라며 "다운로드 한 사람도 새로운 저작권법에 의해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제균 감독은 "한 번 이렇게 유출되면 일파만파 퍼지는 것은 시간문제인데 유출자를 잡아 처벌한다고 문제가 해결되겠느냐"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윤 감독은 "국내에서는 그렇다치고 해외시장이 큰 문제"라며 네티즌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