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비드 루바스 2009년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지명

    북미 BBDO의 회장이자 수석 크리에이티브 임원인 데이비드 루바스가 2009년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을 함께 맡게 되었다.

     

    데이비드 루바스가 BBDO를 이끌게 된 것은 2004년. 그는 ‘60년대 뉴욕에서 잘 나가던 대행사를 21세기 형으로’ 개조시키는 일을 총괄했다. 그 결과 BBDO는 세계 최다 수상을 기록하는 대행사가 된다. 지난 2년 간, BBDO는 멀티미디어이자 멀티 플랫폼 기반의 ‘HBO 부와예’ 프로젝트를 만들어 칸 광고제 야외 부문과 프로모 부문 그랑프리를 석권했다.

     

  • ▲ 데이비드 루바스
    ▲ 데이비드 루바스

    데이비드 루바스는 그의 지명에 대해 우선 ‘이 권위 있는 직위에 지명되어 송구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모든 형식의 필름은 업계에서 새로운 역할과 의미를 띠게 되었습니다. 반면 인쇄는 가장 오래된 매체이기는 해도 아직도 여전히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어서 빨리 동료 심사위원들과 함께 이 두 가지 형식의 최고를 가려낼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칸 광고제의 CEO인 필 토마스는 데이비드 루바스를 가리켜‘무한한 창의력으로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일으키는 몽상가’라며 지명의 말을 전했다. “칸에서 그는 언제나 무대 위를 떠나지 않습니다. 수년 간 그는 여러 부문에 걸쳐 뛰어난 작품을 찾아 수집해왔습니다. 다음 해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그를 맞이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데이비드 루바스는 누구인가?

     1981년 광고업에 입문한 이래 데이비드 루바스는 세계 유수의 크리에이티브 경연대회에서 모두 수상한 바 있다. 그의 작품에 대한 기사는 뉴욕타임즈, 월스트리트 저널, 타임, USA 투데이와 함께 업계 신문 및 잡지에서 여러 차례 다루었다. 그는 애드위크(Adweek)에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지명되는가하면 그의 전설적인 BMW 필름은 뉴욕 현대미술관에서 영구소장하고 있다. 그 작품은 또한 최초의 티타늄 라이온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6년 데이비드 루바스는 티타늄 부문의 심사위원을 맡았다.

    CV BBDO의 왕좌에 오른 이후로 데이비드 루바스는 BBDO가 뉴욕 1960년대 스타일의 공격적인 대행사에서 21세기형 대행사로 변신하는 과정을 지켜본 장본인이다. BBDO는 전통적 매체에서 그 탁월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매체에서 역시 범상치 않은 업적을 이루어냈다. 2008년, BBDO는 ‘건 리포트(Gun Report)’에 의해 세계 최다 수상작을 배출한 대행사로 지명되는 동시에 칸 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대행사’로 선정되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수상과 찬사가 있었음은 물론이다.

  • ▲ GE의 One Second Theatre
    ▲ GE의 One Second Theatre

데이비드 루바스가 BBDO의 회장이자 수석 크리에이티브 오피서로 첫 해를 보낸 후, BBDO는 [애드 에이지(Ad Age)], [애드윅(Adweek)>, <캠페인(Campaign)]과 같은 수많은 유수 업계 관련지들에 의해 ‘올해의 대행사’로 지명되었다. 이는 일부 BBDO가 새로운 사업 분야에서 거둔 기록적인 업적, 다시 말해 데이비드 루바스가 이사로 취임하며 새로운 분야에서 한 해 평균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여 그 중 75%를 새로운 사업에 투척한 사실에 기초한 것이다. Monster.com, Best Buy, bank Of America, Sony, Starbucks, J&J가 바로 그런 성공적 사례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