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달 남짓 남은 2월14일은 연인들을 위한 축제의 날, 발렌타인데이다. 거리에 간간히 쏟아져 나오는 초콜릿 상품들을 보며 발렌타인데이가 하루하루 가까워져 감을 알린다. 발렌타인데이는 많은 연인들에게 단순히 초콜릿을 선물하는 의미를 넘어 속마음을 달콤하게 고백하는, 그래서 서로 간에 사랑을 확인하는 날로 자리잡았다. 이 특별한 하루를 위한 코디법도 준비한 초콜릿만큼 맛있게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 

    패션 전문가를 통해 발렌타인데이의 아름다운 변신을 위한 코디법을 들어보도록 하자.

    발렌타인데이를 기억에 남는 날로 만들고 싶다면 무엇보다 나를 특별하게 꾸미는 일에 투자해야 한다.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남성들이 선호하는 패션 스타일 1순위는 단연 로맨틱 룩일 것이다. 핑크빛으로 충만한 발렌타인 데이에 로맨틱한 의상은 당신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평소 시도해 보지 않았던 로맨틱 룩을 어떻게 연출해야 할까? 

    우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줄 아이템을 떠올려 보자. 원피스, 스커트, 리본, 러플, 레이스, 파스텔컬러 등 소녀처럼 순수함이 돋보이는 옷가지와 소재, 색, 장식 등을 활용하면 된다. 러플 장식이나 레이스가 부착된 스커트 혹은 원피스 위에 가디건을 입고, 간절기 대표 아이템인 트렌치코트와 원피스에 앞 코가 둥근 슈즈를 갖춰 신으면 ‘아름다운 여인’으로 변신 완료!

    갑작스러운 변신보다 내게 어울리는 평범하지만 색다른 옷차림을 원한다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가장 좋은 아이템은 스커트. 겨울에도 쭉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스커트에 사랑스러운 파스텔컬러의 가디건을 매치하고 포인트 액세서리로 마무리하면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소녀’로 이미지를 바꿔준다. 상의는 짧은 볼레로 카디건이나 밝은 색 셔츠를 갖춰 입으면 된다. 

    ‘세련된 여인’의 우아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샤넬 풍의 트위드 재킷을 추천한다. 색상에 있어 핑크는 남성의 눈길을 사로잡는 색이며, 옐로는 발랄한 느낌 화이트는 깔끔하면서도 순수한 이미지를 준다. 섹시함으로 그를 공략하고 싶다면 단연 블랙 컬러를 선택할 것. 블랙의 패턴이 들어간 스타킹에 블랙 앵글 부츠를 신으면 섹시하면서도 다리를 예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전체를 블랙으로 코디하면 자칫 어둡고 무거운 느낌을 주므로 발랄한 분홍, 노랑 등의 색과 함께 어울리면 좋다.

    이 외에도 커플들이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커플룩을 연출해 조는 것도 좋은데 이에 대해 여성의류 쇼핑몰 쥬시야의 패션 컨설턴트는 "거플룩 연출에 있어 예전처럼 똑같은 티셔츠를 입는 것은 다소 촌스럽기 떄문에, 컬러를 맞출 때에는 비슷한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며, 디자인은 같지만 남녀의 티셔츠 색을 다르게 입는 것도 멋진 커플룩이 된다며 발랄한 커플이라면 전체 색을 비슷하게 코디하고, 스카프 등의 소품을 같은 것으로 선택하면 귀여운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다." 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