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7일 약 12만 명 동원 예고 '전석 매진'
  • 방탄소년단(BTS)이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Tottenham Hotspur Stadium)을 꽉 채우며 또 한 번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다.

    글로벌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 UK는 6일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아미(ARMY: 팬덤명)'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단일 공연 사상 최고 객석 점유율을 달성했다(BTS ARMY CREATE HIGHEST SINGLE SHOW CAPACITY AT SPURS)"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7월 6~7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열고 이틀간 약 12만 명의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할 360도 무대가 예고되면서 더욱 많은 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됐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9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 34개 도시 82회에 이르는 대규모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예매 창구가 열린 고양 공연 3회를 비롯해 북미·유럽 41회 모든 공연이 일찌감치 전석 매진됐다.
  • 방탄소년단은 내달 20일 오후 1시 정규 5집 'ARIRANG(아리랑)'을 발매한다. 또한 다음 날인 3월 21일에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BTS 컴백 라이브: ARIRANG'을 개최하며, 해당 무대는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 개 국가/지역에 생중계된다.

    방탄소년단은 벌써부터 의미 있는 기록을 만들어 가고 있다. 'ARIRANG'은 지난 4일 기준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Countdown Charts Global)' 1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이 차트는 발매를 앞둔 앨범과 싱글의 사전 저장(Pre-save) 수치를 집계하는 지표다.

    전작들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019년 4월 발매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지난 1월 유튜브 조회 수 19억 회를 돌파했다. 이미 20억 뷰를 넘은 'Dynamite'에 이은 두 번째 19억 뷰다.

    또한 앤솔러지 앨범 'Proof' 타이틀곡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과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수록곡 'Love Maze'는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재생 수 각각 1억5000만 회를 돌파해 일본레코드협회에서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과 '골드' 인증을 받았다.
  • [사진 출처 = 라이브네이션 UK SNS / 스포티파이 /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