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길 찾아야"
  • ▲ 이재명 대통령이 3일 경기 안산시 새솔다이아몬드공업에서 열린 K-제조업 기업현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 이재명 대통령이 3일 경기 안산시 새솔다이아몬드공업에서 열린 K-제조업 기업현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첨단 제조업 산업을 뒷받침하는 강소기업을 찾아 'K-제조업'의 성장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대통령은 3일 오전 경기도 안산에 있는 새솔다이아몬드공업을 방문해 맹주호 새솔다이아몬드공업 대표 등 강소기업 대표들과 K-제조업 기업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윤철 기획재정부 장관,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하준경 대통령실 경제성장수석 등이 자리했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가장 큰 과제는 회복과 성장"이라며 "많은 것이 비정상화돼 있는데 빠르게 정상으로 회복하는 과정이 진행 중이고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다시 성장을 회복해야 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길을 찾아야 되고,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기회를 만들어 그 기회 속에서 국민이 더 나은 삶을 설계할 수 있게 하는 게 정부가 해야 될 중요한 정책 과제"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국민 일자리 측면에서 보면 제조업이 정말 중요하다"며 "우리 강소 기업들, 역량 있는 제조업들이 성장 발전을 해야 하는데 정부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에서 여러분의 말씀을 많이 듣겠다"며 "정책 담당 장관들이 많이 왔으니 의견 교환을 통해 국민에게 더 많은 일자리, 대한민국에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좋은 방법을 잘 찾아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