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기자회견 "무차별 선동에 휘둘린 헌재 판결은 안돼, 형평·공정성 있어야"
  • 김문수 새누리당 비대위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과정의 형평성을 지적하며 "기각돼야 한다"고 선언했다.

    특히 박 대통령을 향해 "자신의 행위에 대한 정당성 여부를 밝히는데 급급하지 말라"며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한 통치행위라 당당히 말하고 행동하라"고 조언했다.

    김 비대위원은 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탄핵 주도 세력들이 온당치 못한 사적인 이익을 취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박 대통령은 사익을 취한 적이 없다"며 "사상의 자유가 침해된 적이 없음은 표창원 의원이 개최한 전시회에 박 대통령 누드화가 버젓이 전시됐다는 사실이 입증한다"고 꼬집었다.

    김 비대위원은 또 "탄핵 주도 세력들이 박 대통령의 통치행위로 이익을 본 사람과 손해를 본 사람을 찾느라 혈안이 돼 있다"며 "국가 원수의 가치 판단에 따른 통치행위를 사소한 법률적 잣대로 따지는 것 자체가 무리"라고 지적했다.

    탄핵이 가결된 지 2개월이 지나서야 탄핵반대 입장을 밝히는 것에 대해서 김 비대위원은 "그동안 진행된 특검의 수사 발표나 헌법재판소의 재판 과정을 본 결과 박 대통령이 사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았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끊임없이 의혹을 제기한 언론의 책임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은 "그동안의 언론보도가 상당부분 사실이 아님을 알게 됐다"며 "대통령 주변인들의 비리는 사실이나, 박 대통령 자신의 비리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했다.

    이에 대해 김 비대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좀 더 당당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국민들께 그 과정을 소상히 설명하고 탄핵재판에도 나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의 이 같은 행보는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을 기정사실화 하며 여론전을 펼치는 탄핵찬성 세력들과 맞설 것을 분명히 한 것으로 평가된다.

    법절차를 무시하는 정치권이나 아님말고식의 선동을 계속하는 언론에 헌재나 특검이 휘둘려서는 안된다는 주장이다.

    김 비대위원은 "탄핵 소추를 했다면 판단을 기다려야 한다"며 "탄핵 재판을 하는데 헌재에도 일정한 정도의 형평 공평성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이렇게 하는 것이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지금 언론과 정치가 정말 제대로 공평하게 되고 있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비대위원은 다만, "헌재의 판결이 기각이든 인용이든 수용해야 한다"고 분명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