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전쟁 하자는 것인지, 국민들 안중에 있나" 정부여당 맹비난

  •  
    새누리당은 15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전쟁이라도 하자는 거냐'는 발언에 대해 "국민협박", "이적행위"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지도자가 '전쟁을 하자는 것이냐'고 말한 것은 국민 협박이다. 전쟁을 억제하자는 정부의 대책을 어떻게 전쟁을 하자는 논리로 둔갑시키는지, 좌파들의 전형적인 전통적인 국민 선동 책략"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문 전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가 국민을 이렇게 불안하게 해도 되는 것이냐"며 "여당 일각에선 전쟁불사와 핵무장을 주장하고, 국민안전처는 전쟁발발에 따른 국민행동요령을 배포하고 있다. 진짜 전쟁이라도 하자는 것인지, 자식을 군대에 보낸 부모들과 하루하루 생계를 이어가는 국민들을 안중에나 두고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정부여당을 맹비난했다.

    김무성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회가 정치적 단결을 해도 부족한 시기에 야당에서는 '개성공단 폐쇄는 선거에 이용하려는 것이자 신 북풍공작'이라는 터무니없는 중상모략으로 국민 분열에 앞장서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북한 김정은 정권에 의해 촉발된 한반도의 안보비상시국에서 국민을 대변하는 우리 정치권은 한마음이 돼야 한다"며 "야당 내 운동권세력 등의 국론분열 발언은 북한 김정은 정권을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임을 인식하고 우리 국가의 안보와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총력대응에 야당도 적극 동참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인제 최고위원도 문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 "엊그제까지 야당을 이끌던 전 대표가 전쟁하자는 것이냐고 정부를 향해 힐책했다"며 "대한민국 정부가 전쟁을 획책한다고 믿고 하는 얘기인가. 야당을 사실상 이끌고 있는 사람이 이런 얘기를 했다는 것을 듣고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개탄했다.

    이날 새누리당 신의진 대변인은 문 전 대표를 향해 "국론 분열에 앞장서고 있는 것은 매우 개탄스런 일"이라며 "평화를 깨고 도발을 한 적을 두고 총선 승리만을 위해 같은 편에 총질을 해대는 야당의 전 대표는 과연 어느 나라 국회의원이며, 어느 국민을 대표하는 사람이란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신 대변인은 이어 "야당이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자신들이 집권했던 지난 정부 시절 포용정책이란 명목으로 북한에 막대한 자금을 대주었던 전력부터 반성해야 할 것"이라며 "진정으로 우리 국민을 대표하고 대변하고자 한다면,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 처리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