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서울에 설치되면 무자비하게 징벌"... "대비태세 갖춰야"
  • ▲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은 오는 23일 북한인권 문제를 전담할 유엔 북한인권사무소가 서울에 설치되는 것과 관련, "이제 우리도 북한인권법 처리에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며 야당의 전향적인 협조를 요구했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22일 최고위원회 참석해 "내일(23일) 글로벌센터인 유엔 북한인권사무소가 서울에 설치된다"며 "6.25 65주년과 보훈의 달을 맞이해 국회가 북한인권법 처리에 속도를 내서 곧 좋은 결론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군현 사무총장도 "내일 유엔 북한인권사무소가 문을 열 예정이다. 유엔 등 국제사회가
 북한인권 문제해결을 위해 실천적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우리는 아직도 관련법을 제정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사무총장은 안보정당을 표방하면서도 북한인권법 처리에 애매한 태도를 보이는 야당의 행태를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새정치민주연합은 소위 안보정당을 표방하면서, 문재인 대표는 이미 지난 6월 북한인권법에 대한 전향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언급한 바가 있다"면서 "이번 임시국회에 조건없이 통과되도록 전향적 협조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야 합의 통과가 어렵다면 패스트트랙(
신속처리안건)을 검토해서라도 이번 만큼은 북한인권법 처리에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며 조속한 법안 통과를 촉구했다. 

이 사무총장은 나아가 "북한은 유엔사무소 설치와 관련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자비하게 징벌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다"면서 "안보당국은 철저한 대비태세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인권 문제를 전담할 유엔 북한인권현장사무소는 23일
서울 종로구 글로벌센터에 설치될 예정이다이와 관련해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인권사무소가 서울에 끝내 설치된다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무자비하게 징벌할 것"이라고 위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