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디자이너 총 85회 패션쇼 진행, 다양한 부대 이벤트 동시 진행


올해로 14주년을 맞은 <2015 S/S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2015 S/S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재)서울디자인재단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서울컬렉션 55회, 제너레이션 넥스트 25회, 프레젠테이션 쇼 5회 등 총 85회의 패션쇼로 진행된다. 

이번 패션위크는 글로벌 패션도시로서 서울의 위상을 알리고, 국내 디자이너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수주상담회를 강화해 패션산업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먼저 신진 디자이너부터 최정상급 디자이너, 아시아 유명 디자이너까지 다양한 패션쇼가 진행된다. 

    진태옥, 지춘희, 이상봉, 박윤수 등 국내 디자이너 55명이 참여하며,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총 6일 동안 DDP 알림터 내 알림1관과 알림2관에서 공개된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제너레이션 넥스트>와 전문 비즈니스 상담 패션쇼인 <프레젠테이션 쇼>를 위한 야외무대를 설치해 보다 생동감 있는 패션쇼를 보여줄 예정이다.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열리는 <제너레이션 넥스트>에는 2014 F/W보다 8회 많아진 총 25명의 신진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또한 17일부터 22일까지 총 6일 동안 진행되는 수주 상담회는 파리 대형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미국의 대표적 백화점 Saks Fifth , 유명 편집매장인 MC2등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DDP 어울림 광장에서는 참가자 모두가 기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GIVE(기부) 도네이션>을 개최한다. 

    올해는 서울패션위크 참여 브랜드의 기부물품 판매 외에도 서울패션위크 기념품 및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한 아트토이를 제작해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세이브 더 칠드런>에서 진행하는 <나홀로 아동 없는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후원하는 데 사용된다.


  • 또한 서울패션위크에서는 국내 유명 매거진과 함께 패션피플들을 위한 <서울패션위크 에디터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패션 관련 블로그를 운영 중인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신의 블로그에 서울패션위크를 주제로 자유롭게 포스팅을 하고, 서울패션위크의 내용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블로그 내용 중 일부는 서울패션위크 페이스북에 소개될 예정이며, 채택된 블로거에게는 <베이징패션위크> 참관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DDP를 중심으로 분포돼 있는 동대문 패션상권 활성화를 위해 <동대문 세일 페스타>를 진행하며,  오는 26일  DDP 내 디자인 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패션 디자이너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 <나도 패션 디자이너>가 진행된다. 

    서울디자인재단 백종원 대표는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아시아 패션 블루밍 나이트, 동대문 세일 페스타, 수주상담회 등을 강화해 디자이너, 시민, 바이어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패션 축제”라며 “서울패션위크가 아시아 최대의 패션축제를 넘어 글로벌 패션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쿠만 유해진, 반하트 디 알바자, 서울디자인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