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철학 담은 스테디셀러 제품, 높은 판매고 기록…브랜드 자체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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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보다 제품을 믿고 구매하는 시대가 열렸다.<모노그램 스피디 백>, <No.5 향수>, <갈색병>의 공통점은?
모두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으며,
브랜드 자체를 상징하는 스테디셀러다.
즉, 브랜드명을 언급하지 않아도
모든 사람들이 알고 인정하는 제품들인 것이다.그만큼 이 제품들은 브랜드를 움직이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특히 <루이비통>의 <모노그램 스피디 백>은
일명 [3초백]으로 불리는데,
이 스피디백을 길거리에서
3초마다 한 번 꼴로 볼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말이다.또한 <샤넬>의 <No.5 향수>는
1921년 탄생 이래
전 세계적으로 매 5초마다 한 병씩 판매되고 있으며,
<갈색병>이라는 애칭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는
1982년부터 32년 간
전 세계에서 한 해 4백 70만병, 1분에 약 9병이 팔리며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이렇듯 현재까지 많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해외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처럼
국내 브랜드를 대표하는 스타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
■ 누적 판매금액 1조원 돌파, <설화수 윤조에센스>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의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는
국내 브랜드 화장품 가운데 단일 품목으로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1997년 처음 출시된 <윤조에센스>는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촉진시켜주는
세계 최초 한방 부스팅 에센스로,
출시 이후 17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설화수 전체 제품 중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는
베스트&스테디셀러 제품이다.<윤조에센스>는 지난 2011년
연간 판매액 1,000억 원이라는 기록을 세운 이후,
2014년 1월 6일 기준을 기준으로 총 2000만개가 넘게 판매됐으며,
누적 매출이 1조632억 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이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판매액을 합산한 것으로
설화수가 진출한 미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도 잘 팔리는 상품이란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 2012년 5만 1,400여개 판매 기록, <쿠론 스테파니>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
<쿠론(COURONNE)>은 시그니처 아이템인 <스테파니>와 함께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2010년 디자이너 석정혜 씨가 론칭한 이 브랜드를
이듬해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인수해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매출이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특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월매출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강남 상권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세련된 컬러와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퀄리티와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을 받으며,
브랜드를 대표할 정도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스테파니(STEPHANIE, 그리스어로 왕관이란 뜻)>는
이미 패션 피플 사이에서 잇백으로 자리를 잡았다.2012년 총 판매량은 5만1400여개를 기록했으며,
2013년 1분기에도 1만개가 팔렸다.
그 덕에 2011년 120억 원이던 매출액이
2012년 400억 원에 이어 2013년엔 600억 원을 돌파했다. -
■ <론니데이> 3일 행사로 15억 원 매출, <블랙마틴싯봉 론니슈즈>슈페리어홀딩스의 패션잡화 브랜드 <블랙마틴싯봉>은
3족이 1켤레로 이루어진 독특한 콘셉트의
<론니슈즈>를 앞세워 패션잡화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슈페리어홀딩스의 김대환 대표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론니슈즈>는
신발을 사면 같은 디자인 한 쌍에
다른 디자인의 오른쪽 신발이 추가로 구성돼 있어
기분에 맞춰 신발을 바꿔가며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재미가 있어
개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지난해 11월 열린 <론니데이> 행사 때는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론니슈즈>가 종일 오르내렸으며,
3일간 27개 매장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서
총 15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는 평소 주말 매출의 10배 수준.현재 <블랙마틴싯봉>의 <론니슈즈>는
롯데백화점 23곳을 포함해
온·오프라인 매장 35곳에서 판매 중이다.
<론니슈즈>의 폭발적인 인기로
2012년 80억 원 매출에서 지난해 매출 300억 원을 기록하며
약 4배 가까이 성장했다.[사진 = 설화수, 쿠론, 블랙마틴싯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