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철학 담은 스테디셀러 제품, 높은 판매고 기록…브랜드 자체 상징
  • 브랜드 보다 제품을 믿고 구매하는 시대가 열렸다. 

    <모노그램 스피디 백>, <No.5 향수>, <갈색병>의 공통점은?

    모두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으며,
    브랜드 자체를 상징하는 스테디셀러다.

    즉, 브랜드명을 언급하지 않아도
    모든 사람들이 알고 인정하는 제품들인 것이다. 

    그만큼 이 제품들은 브랜드를 움직이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 

    특히 <루이비통><모노그램 스피디 백>
    일명 [3초백]으로 불리는데,
    이 스피디백을 길거리에서
    3초마다 한 번 꼴로 볼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말이다. 

    또한 <샤넬><No.5 향수>
    1921년 탄생 이래
    전 세계적으로 매 5초마다 한 병씩 판매되고 있으며,
    <갈색병>이라는 애칭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티로더><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1982년부터 32년 간
    전 세계에서 한 해 4백 70만병, 1분에 약 9병이 팔리며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이렇듯 현재까지 많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해외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처럼
    국내 브랜드를 대표하는 스타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 ■ 누적 판매금액 1조원 돌파, <설화수 윤조에센스>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의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
    국내 브랜드 화장품 가운데 단일 품목으로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1997년 처음 출시된 <윤조에센스>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촉진시켜주는
    세계 최초 한방 부스팅 에센스로,
    출시 이후 17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설화수 전체 제품 중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는
    베스트&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윤조에센스>는 지난 2011년
    연간 판매액 1,000억 원이라는 기록을 세운 이후,
    2014년 1월 6일 기준을 기준으로 총 2000만개가 넘게 판매됐으며,
    누적 매출이 1조632억 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판매액을 합산한 것으로
    설화수가 진출한 미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도 잘 팔리는 상품이란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 2012년 5만 1,400여개 판매 기록, <쿠론 스테파니>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디자이너 가방 브랜드
    <쿠론(COURONNE)>은 시그니처 아이템인 <스테파니>와 함께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2010년 디자이너 석정혜 씨가 론칭한 이 브랜드를
    이듬해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인수해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매출이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월매출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강남 상권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세련된 컬러와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퀄리티와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을 받으며,
    브랜드를 대표할 정도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스테파니(STEPHANIE, 그리스어로 왕관이란 뜻)>
    이미 패션 피플 사이에서 잇백으로 자리를 잡았다. 
    2012년 총 판매량은 5만1400여개를 기록했으며,
    2013년 1분기에도 1만개가 팔렸다.

    그 덕에 2011년 120억 원이던 매출액이
    2012년 400억 원에 이어 2013년엔 600억 원을 돌파했다.


  • ■ <론니데이> 3일 행사로 15억 원 매출, <블랙마틴싯봉 론니슈즈>
    슈페리어홀딩스의 패션잡화 브랜드 <블랙마틴싯봉>
    3족이 1켤레로 이루어진 독특한 콘셉트의
    <론니슈즈>를 앞세워 패션잡화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슈페리어홀딩스의 김대환 대표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론니슈즈>
    신발을 사면 같은 디자인 한 쌍에
     다른 디자인의 오른쪽 신발이 추가로 구성돼 있어
    기분에 맞춰 신발을 바꿔가며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재미가 있어
    개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해 11월 열린 <론니데이> 행사 때는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론니슈즈>가 종일 오르내렸으며,
    3일간 27개 매장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서
    총 15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는 평소 주말 매출의 10배 수준. 
    현재 <블랙마틴싯봉><론니슈즈>
    롯데백화점 23곳을 포함해
    온·오프라인 매장 35곳에서 판매 중이다.
     
    <론니슈즈>의 폭발적인 인기로
    2012년 80억 원 매출에서 지난해 매출 300억 원을 기록하며
    약 4배 가까이 성장했다. 
    [사진 = 설화수, 쿠론, 블랙마틴싯봉]